오늘은 하루 종일 흐리고 비가 내렸다 멈췄다를 계속해서 집안에 머물며 하루를 보냈습니다.
얼마 전 운전면허증 갱신 기간이 도래했다고 적성검사 받고 운전면허증 갱신하라는 문자가 왔던 것이 생각났습니다. 인터넷에서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 방법'을 검색해보니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예약하고 방문하면 운전면허증 당일 갱신 및 수령 가능)하거나 경찰서를 방문하는 방법 및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적성검사 신청하는 방법 (두 가지 방법은 수령하는데 약 3주 정도 시간이 걸림) 등 3가지가 있었습니다.
저는 3번째 온라인으로 적성검사 및 갱신하는 방법으로 신청했습니다. 3.5x4.5cm 여권사진 규격에 맞춰 촬영한 다음 편집해서 증명사진을 준비하고 최근 2년 내에 건강검진 받은 것이 있어서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바로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결과와 연동돼 적성검사의 건강검진 과정을 대체했습니다. 운전면허증 적성검사 비용 및 운전면허 갱신 비용 1만 6천원을 납부하고 약 3주 뒤인 5월 중순에 집에서 가까운 경찰서로 방문해 운전면허증을 수령하는 것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출출해서 기린 프리미엄 24겹 초코소보로 페이스츄리 빵을 동네 수퍼에서 사 왔습니다. 버터를 발라 24겹 층층이 쌓아서 만든 페이스츄리 빵이라 풍미가 좋고 부드럽네요. 겉 면에 설탕 시럽과 초코소보로가 올려져 있어 달콤하니 맛있네요.
토요일 마무리 잘 하시고 남은 시간 편안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