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며칠 앞두고 있습니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있는 시기인데 말이죠.
어린이날 시즌 전후 다나와를 통해 거래되는 인기상품 변화를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는데요.
어린이날을 앞두게 되면...
▲ 포드GT, 맥라렌포뮬러, 아우디R5, 팩맨 등
이처럼 5월 5일은 '어린이날'인 동시에 '어른이날'이기도 합니다.
완전한 어린이 취향 제품 보다는 어른과 아이와 같이 가지고 놀 수 있는 키덜트형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라 할 수 있고요. 대놓고 말해보자면 ‘아빠가 아이 핑계 대고 평소 가지고 싶었던 고가형 레고를 살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의 날’이 되었다 할 수 있죠.
이런 흐름을 매년 반복적으로 만들어내는 레고의 파워가 새삼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 과거 G9 설문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