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가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해도 장치관리자에 안 잡히는 문제로
어제 통화후 방문, A/S센터에서 점검 받으려니 시리얼 번호 확인 결과 이미 무상기간
3년이 2023년 8월로 끝나 유상처리만 되고 점검만 된다해 동의하고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가 잘 잡히는걸 확인하고, 바이오스 펌웨어 금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집에 돌아와 재조립하니 이번에는 CMOS는 진입하는데
계속 부팅 가능한 저장장치 SSD,HDD 둘다 찾을수 없다는 메시지만 뜨길 반복해
메인보드 배터리도 빼 초기화해봐도 않돼 오늘 아침 다시 방문해 점검하니
제가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찍은 사진도 보여주며 설명했는데도 다른건 점검도
잘 안하는것 같더니 갑자기 그래픽카드 슬롯 근처의 아주 작은 저항 하나가 떨어졌다며
그걸 보여주며 잘안 보이면 돋보기로 확인시켜 주겠다며 그냥 그 자리에 스티커 하나
붙여주곤 무상기간이 지나 유상처리는 된다며 유상처리하려니 꼭 영수증이 있어야만
그 시점으로부터 3년 유상이 가능하고 다른 방법이 없다고 해 그냥 포기하고 왔네요.
수리비 17,000원 말하기에 돈내고 고치려 했지만 영수증만 요구하며 원칙만 강조하는데
고객 입장은 거의 배려하지 않는 모습이 좀 답답하네요.
다른 분들이 대원 A/S 별로라는 글을 여러 봤는데 개인적으로 다시는 대원 유통제품은
피해야겠고 집에 돌아와 사설 A/S 알아보니 저항 수리가 쉽지 않은 작업이라며
기본 수리비가 25,000원~50,000원에서 시작하고 직접 봐야만 수리가능 여부를 알수있고
않될수도 있다기에 좀더 알아보고 정 않되면 그냥 폐기처분 할 생각이고 아쉽지만
다른 제품 알아봐야겠고 편안한 저녁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