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의 한국법인이 지난 23일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를 통해 국내 브랜드 가치 평가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업체는 매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TOP 100'을 발표하는데 이 기준을 바탕으로 국내 브랜드 가치도 매년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브랜드 가치 109조원으로 1위에 랭크 되었고, 그 뒤를 현대자동차가 24조3682억원으로 2위, 기아가 8조4271억원으로 3위, 네이버가 7조2215억원으로 4위, LG전자가 5조5775억우너으로 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1위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다른 기업들에 비해 압도적인 차이를 보이네요. 그리고 현기차가 2~3위를 나란히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