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아이폰 서비스 센터로 또 보내고...

IP
2024.06.12. 00:39:43
조회 수
237
6
댓글 수
10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작년 중 쯤에 스피커 및 포트 인식 등등의 문제로 센터 보내고 리퍼버시 제품으로 받은 후 올 4월 경 또 스피커 문제 때문에 어렵게 접수가 돼서1 수리를 보냈는데, 얼마 안 가서 또 동일한 문제가 발생해서 사흘 전 또 애플스토어로 향했고 그 자리에서 바로 문제가 확인돼서 바로 접수가 됐습니다. 보낸 시점이 애플케어 만료 직후인 게 좀 문제이긴 한데, 동일 문제 발생 시 90일 이내 무상 지원이 된다는 안내를 받기는해서 다른 쪽으로 문제가 없다면 빠르면 1주 늦으면 3주 쯤 경과해서 물건을 받을 수 있을 듯 하고요.


그 동안 사용할 기기가 없기도하고, 대여 기종(당시 아이폰 XR)은 그 전에 받아본 경험상 써먹기가 끔찍하게 불편해서 본가에서 임시로 쓸만한 거 없나 뒤적거리던 중에 한참 전에 사용한 적이 있는 물건을 발굴해냈습니다.



모토롤라 아트릭스(MB860). 2011년부터 2년 좀 넘게 사용하다 그 뒤에 아이폰 5s로 넘어가게 됐는데, 요 물건이 처음으로 손대본 스마트폰이자 지금까지 유일하게 실사용해본 안드로이드 기기 되겠습니다. 저거 전원 ON 시도했을 때 안 켜지길래 배터리 방전됐나 싶어 충전기 연결 상태에서 켜보려고해도 안 켜지길래 배터리 빼고 충전기만 연결한 상태에서 켜지나 했는데 켜지긴 하더군요. 그 상태에서 배터리 장착 후 좀 기다리고 나서야 부팅이 됐고요.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진짜 오래 전이네요. 지금 14 버전인지 15 버전인지 그렇지 않던가 싶은데... 저것도 처음 사용했을 당시 2.2 프로요 버전이었는데 그 다음 버전 업데이트가 질질 끌어서 그거 못 참고 커스텀 펌웨어로 밀었는데, 이 펌웨어 저 펌웨어 거쳐가다 아이폰 5s 넘어가기 전까지 저 CyanogenMod 7 펌웨어로 정착하게 됐죠. 저게 그나마 퍼포먼스 부분도 그렇고 그나마 좀 안정적으로 굴러간 커스텀 펌웨어였던 것도 있고...

안드로이드 4.0 이상의 커스텀 펌웨어 설치도 시도해본 적이 있긴한데, 화면이 꺼진 후 다시 켜지지 않았던 중대한 문제 때문에 GG... 어찌보면 이것도 아이폰으로 넘어가게 된 계기가 됐던 것 같습니다.


뭐 지금에 와서는 전화 용도 외엔 거의 실 사용 불가능한 물건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적인 퍼포먼스도 현 시점에선 영 아니올시다인데, 인터넷도 브라우저가 워낙에 예전 버전이다보니 제대로 접속되는 사이트가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유튜브 같은 곳은 뭐 이딴 낡아 비틀어진 버전의 기기를 써먹냐고 아예 빠꾸를 박아버리기도 하고요. 3G까지 지원 종료된다면 전화 용도로도 사용 불가능하겠네요. 그래서 요 물건은 도로 그늘진 곳에 짱박히게 되었고...


그러고보니 저 물건 주변기기 중에 랩독이란 물건도 있었던걸로 아는데, 같이 딸려온 물건도 아니라서 실물을 본 적조차 없는데다 위에서 언급한 커스텀 펌웨어 설치로 인해 어차피 사용 불가 상태였지만요.


저것 말고도 본가에 별의 별 구닥다리 휴대폰이 쌓여있긴 한데, 중요한 건 실 사용이 어느 정도는 가능하긴 해야해서...



대신 얻어온 게 아이폰 6s인데, 원래 사용한 게 아이폰 SE 3세대(iOS 17)라 iOS 15 버전에서 메이저 지원 만료된 저 기종으로 백업 데이터를 옮기지 못합니다. 뭐 그게 아니라해도 용량이 32GB에 불과해서 못 옮기는 건 마찬가지이긴 하지만요.


퍼포먼스는 지금에 와선 그저 그런 수준입니다. 출시된 지 9년을 바라보는 물건이라 아이폰 SE 3세대와도 칩셋 세대 차이가 꽤 크게 나는데다 RAM도 반토막이라서요. 전반적으로 아이폰 SE 3세대 대비 쾌적함이 덜한 게 느껴집니다. 다만 메이저 지원이 끊겨서 그렇지 보안 지원은 아직까지는 되는 모양이고, 그나마 인터넷 사용에는 크게 문제가 있는 건 아니라 아주 못써먹을 급은 아닙니다.

또 하나 문제되는 게, 와이파이 모듈에 문제가 있는건지 그냥 저게 후진건지는 몰라도 2.4G 대역 쪽을 제대로 못 잡습니다. 지금 있는곳이 아파트라 그럴수도 있긴한데, 노트북도 그렇고 원래 사용하던 아이폰 SE 3세대에선 멀쩡하게 잡혔는데 저 물건만 문제더군요. 있는 공유기가 구닥다리라 싱글 밴드 사양인데 채널 변경해봐도 안 잡히길래 그냥 임시로 써먹을 5G 대역 지원 공유기 하나 질렀습니다.



IPTIME A3004NS-BCM 기종인데, 이거 전에 본가에서 거쳐간 적이 있는 물건입니다. 펌웨어 지원 11 버전대에서 끊겼고 싱글코어 칩셋이라 성능은 별로겠지만 일단 브로드컴 칩셋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재고떨이로 올라온 물건이라 그나마 좀 싸게 지를 수 있었고요.


아무튼... 여전히 뭔가 할 게 보이지 않네요. 넣어볼만한 곳에는 다 넣어보고 있는데 연락이 오는 곳은 거의 없다시피하고... 편의점 같은 아르바이트 쪽도 들어가기가 쉽지 않더군요.



*1 당시 애플스토어에서 증상 재현이 안 돼서 접수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나마 점검은 가능하다 해서 그 건으로 보낼 수 있었고요.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아침이..... (1)
습도 높고 바람 부는 날씨에 화요일이네요. (2)
배민 1인분 금지.... (3)
일교차가 크네요. (3)
새벽 중부지방 약한비 낮 포근한 봄 날씨 (4)
4월 7일 박스오피스 / 미키 17 300만 돌파 (3)
해외 유명인들 희귀 사진 (2)
벚꽃 만개한 부산의 풍경 (3)
오늘은 머리가 아파서 상체운동만 하고 왔네요. (3)
4/7(월) 9,413보를 걸었습니다. (5)
활동하기 좋았던 월요일 하루 (5)
휴대폰 갈아치웠습니다. + α (5)
종량제봉투 파파라치 (5)
풍천이라는 지역이 없는데 왜 풍천장어가 유명한가 (5)
내일은 화요일이네요 (3)
아버지 모시고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7)
피곤함이 있는 날이네요. (6)
봄꽃 축제를 앞두고 있다는데 (3)
시식후기 신제품 배홍동 비빔면 (7)
미키17 300만 관객 돌파 (공식) (7)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