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참관기] 다나와와 인텔이 함께하는 2024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숭실대학교)
이 포스팅은 숭실대학교에서 개최된 2024 인텔 -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직접 참관한 후 작성한 것으로 인텔, 에이수스, 이엠텍아이앤씨, 코잇, 얼티메이크, 마이크로닉스, 몬스타기어, 웨스턴디지털 등 업체의 신제품이 다수 노출되어 있는 글입니다.
2024년도 하반기로 접어든지가 엊그제 같은데 추석을 지나 9월 하순이 되었습니다. 특히 추석이 지나서는 더위가 한풀 꺾여서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들고 있는 듯 합니다. 코로나19가 큰 고비는 넘겼다고 하지만 아직도 기승을 부리고 있어 걱정이 앞섭니다. 아무쪼록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본래 어제 등록하려고 했으나 너무 피곤하여 오늘 등록을 하게 되었다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9월 한 달간 독서 및 서평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다나와 및 PC하드웨어 커뮤니티 활동은 뒤로 밀려나버린 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와중에 필자는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이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된다는 사실을 9월 초에 알아차렸고 직장에 연차를 신청하면서까지 참관에 대한 의지를 보였고, 드디어 오늘 참관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필자가 다녀온 곳은 "다나와와 인텔이 함께하는 2024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이라는 행사입니다. 필자는 우선 점심을 집과 가까운 김밥집에서 돈가스김밥과 라볶이로 해결한 후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작년에는 서강대학교 에서 개최하다가 2024년에 숭실대학교로 자리를 옮겨서 개최되었습니다. 지하철 7호선이 닿는 곳으로 출구만 잘 만나면 학교 정문이 바로 보여 매우 편리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인텔, 에이수스, 코잇, 이엠텍, MSI, 얼티메이크, 마이크로닉스, 몬스타기어, 웨스턴디지털 등 국내외 컴퓨터 전문 제조 기업 및 노트북 관련 주요 멘이커들이 참여했는데요. 가면 갈수록 행사가 알차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럼 이번 행사에 참여한 주요 업체들의 부스를 사진으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컴퓨터 부품업체의 신제품을 보는 재미도 물론 있었지만 이벤트 참여 재미도 꽤 쏠쏠했습니다. 필자는 컴퓨터 부품 업체 마케팅 관련 비즈니스에 주목하고 있어서 잘 몰랐습니다만 실제 이벤트에는 많은 분들이 한 줄로 길게 늘어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면서
올해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서는 인공지능이 많이 강조되었습니다. 필자가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 다뤘던 도서 소개를 보시다 보면 인공지능 관련 내용이 많이 등장하는데요. 이 인공지능이 이론뿐 아니라 최근에는 컴퓨터부품에서도 중요시되기 시작하였습니다. 2024년 말부터 본격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15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RTX500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이런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