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고기 먹을 때 양파를 듬뿍 먹어야 하는 이유

IP
2025.01.17. 23:56:56
조회 수
437
10
댓글 수
9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첨부이미지

양파는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이소알리신, 알리신)이 핵심이다. 각종 균을 막아주고 면역력 향상, 염증 억제, 혈액 순환, 혈압 조절 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다. 특히 지방이 많은 육류를 먹을 때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을 줄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다양한 양파의 효능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


항균 ,  면역력 ,  염증 억제 ,  혈액 순환 ... 건강 효과 높이는 성분의 정체는 ?



최근 국제 학술지 '프론티어스 인 플랜트 사이언스(Frontiers in Plant Science·IF 5.6)'에 양파의 이소알리신(isoallicin) 성분이 강력한 항균-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손상을 막고 면역력 향상, 염증 억제에 기여한다는 한국 농촌진흥청의 연구결과가 실렸다. 이소알리신은 외부 침입자와 싸우는 양파의 방어 물질로 다양한 약리 효과를 낸다. 채소 재배 때 양파를 섞어서 재배하면 병원균과 해충으로부터 입는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것도 이런 효과 때문이다.


돼지고기에 양파 듬뿍 넣었더니 ... 몸속에서 중성지방 - 콜레스테롤 감소


양파의 이소알리신은 소화를 촉진하고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 피로감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돼지고기는 포화지방이 많지만 비타민 B1도 상당량 있어 양파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양파는 음주 시 소모되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고 간의 지방 분해를 돕는 글루타싸이온 성분이 많아 숙취를 덜 수 있다.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은 고기 등 다른 음식을 통해 몸에 들어온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


염증 - 상처 회복 ,  혈당 조절에 기여 ... 혈전 막는 성분은 ?


퀘르세틴은 나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 염증 및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준다. 양파에는 크롬 성분도 많아 포도당(탄수화물) 대사 유지, 인슐린 작용 촉진을 통해 혈당 조절에 기여한다. 양파에는 마늘에 많은 알리신 성분도 있어 혈관이 굳는 증상을 완화하고 혈전 생성을 줄이는 작용을 한다. 포화지방이 많은 육류를 즐기는 사람이 양파를 같이 먹으면 상당한 건강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소알리신(isoallicin, 양파의 매운맛)은 알리신(allicin, 마늘의 매운맛)과는 화학적 구조는 다르나 생화학적 기능은 거의 같다.


양파의 매운맛 싫다면 ... 줄일 수 있을까 ?


양파의 매운 맛 원천인 알리신 성분은 물에 잘 녹는다. 생으로 먹을 때 찬물에 잠깐 담가두면 매운맛을 줄일 수 있다. 다만 너무 오래 담가두면 알리신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양파를 썰어서 오래 두면 톡 쏘는 맛이 사라지므로 통째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 껍질을 깐 양파나 손질 후 남은 양파는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 신선실에 둔다. 양파는 볶으면 매운맛이 적어지고 단맛이 나기 때문에 설탕 대신에 사용할 수도 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비상주(非常住)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많이 춥네요
미쿡 드라마 좋아하십니까 (1)
주말 잘보내고 계십니까요 (1)
새해 첫헌혈을 하고왔네요 (1)
볼캡이 날아갈 정도의 강바람 부는중 (1)
2026년 본체 상태. 특수 케이스의 위대함. (1)
헷갈리는 맞춤법 15가지 (2)
토요일 저녁엔 탕수육 (2)
1/10(토) 8,791보를 걸었습니다.
간이 생각보다 중요한 것같아요. (4)
주간랭킹 68위 했어요. (9)
미세먼지 지역차가 있네요 (4)
푸드 포럼 게시판에 올린 먹거리 소개 글이 2,900건을 넘었습니다. (3)
굿즈 키링 키캡 키보드에 장착하니 귀엽네요. (12)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제공 1/11~17일 주간 개봉 예정작 정보입니다. (4)
가슴이 몽글몽글해지는 음악 Bread의 If (2)
노부부가 운영하던 분식집 리뷰 (5)
1/10 전국 날씨 (3)
갈매기의 꿈 (7)
올리브영 케라시스 여행용 세트 프리미엄 애경 2080 치약 포함된 제품도 리콜이라고 하네요. (8)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