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500M를 사용하고 있는데 어제까지 잘 되던 인터넷이 오늘 아침부터 갑자기 안됐습니다. 모뎀을 껐다 켜 보고 컴퓨터 바이러스 검사도 해 보는 등 미리 점검해봐야 할 것들을 다 해봐도 KT 모뎀에 파란색 불이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토요일이라 늦기 전에 100번에 전화를 걸어서 상담사 분과 통화하고 회선을 점검을 요청하니 잠시 뒤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고 말씀해주시고 A/S 기사 분을 오후 2~3시 사이에 보내주신다고 답변 주셨습니다. 모뎀 사용한 지가 4년이 넘어가서 모뎀 교체도 추가로 부탁 드렸습니다. 다행히 집 근처에 A/S 나오신 기사 분이 일을 일찍 끝마치신 분이 계셔서 원래 약속 시간인 오후 2~3시가 아니라 오전 11시에 방문해 주셨습니다. 인터넷 신호가 안 들어오는 원인을 찾기 위해서 벽면 랜선도 분해해서 점검해 보시고 현관 쪽 구형 단자함도 점검해보시고 모뎀도 새로 교체해 봤는데 여전히 신호가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건물 지하에 있는 KT 인터넷 선이 직접 들어와 있는 분배기를 점검해 보신다고 내려가셔서 원인을 찾았습니다. 분배기와 연결된 선이 오래돼서 접촉 불량이 났고, 접촉 불량 난 선을 새로 교체하고 나사를 다시 조이셨다고 하네요. 다시 올라오셔서 새로 교체한 모뎀을 다시 켜보니 우측 WAN선 연결 및 작동을 나타내는 파란색 불이 들어와 깜빡 거리고 좌측부터 1번과 4번 유선 케이블을 연결한 것을 나타내는 녹색 불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면서 정상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어제까지 인터넷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안돼서 불편했는데 빨리 수리가 돼서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