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초콜릿 브랜드 마즈(MARS)는
스니커즈(SNICKERS), 몰티져스(Maltesers),
트윅스(Twix), 엠앤엠즈(m&m’s), 밀키웨이(Milky Way)를 만든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마즈는 주식시장에 상장하지 않은 비상장 기업으로
100년 넘게 가족 경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회장인 '폰 플랭클린 마즈'는 예일대 졸업식 이후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 정도로
비밀주의를 고수하기로 유명합니다.
이는 상품명이 곧 브랜드이자 기업명인
미국을 대표하는 경쟁사 허쉬(HERSHEY)나
프리미엄 브랜드 기라델리(GHIRARDELLI)와
굉장히 대비되는 부분입니다.
이런 마즈의 2024년 연 매출은
약 600억 달러(약 80조 원)에 달하며,
이는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인 '코카콜라'의 매출보다도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야말로 세계 최고의 초콜릿 기업이지만,
마즈 가문을 잘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경영자의 이름보다는 브랜드로 승부하고
제품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재투자하는 경영 방침은
오랜 시간 이어 온 브랜드 문화를 지키고
개선하는 것으로 이어져 현재의 마즈가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나는 지금 내 역할을 잘 해내고 있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우리가 주어진 역할에 충실할 때
그리고 그것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할 때,
비로소 삶의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마즈(MARS)의 성공 철학
2025.03.28. 08:00:35
- 조회 수
- 301
- 공감 수
- 17
- 댓글 수
- 14
마즈(MARS)의 성공 철학
메인 가자 도움말 보기
이 글을 메인으로!
내가 작성한 글을 더 많은 이와 공유하는 방법. 메인 가자!
작성자가 보유한 포인트와 다른 회원의 공감이 만났을 때 글을 메인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글 작성 중이나 작성 완료 후 '메인 가자' 영역에서 포인트를 등록해주세요.
그리고 그 글을 보신 다른 회원 분들은 공감을 꾹~ 클릭해주세요.
작성 후 120시간 내, 정해진 공감수가 충족된다면 메인에 노출!
성공! 이 글은 메인가자 도전 글입니다.
- 등록한 포인트
- 200P
- 현재 필요한 공감 수
- 도전성공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