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폭락은 세일”이라던 부자아빠…비트코인도, 금도 팔았다

IP
2026.02.07. 23:45:19
조회 수
57
2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추가 매수 예고에서 일부 매도로 선회 7만달러 붕괴 후 관망 전략 선택 가상화폐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이 심리적 지지선으로 인식되던 7만 달러 선을 하회하며 약세 흐름을 이어가는 가운데,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비트코인과 금을 일부 처분한 사실을 공개했다.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로버트 기요사키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로버트 기요사키 기요사키는 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를 통해 "비트코인과 금을 일부 매도했다"며 "두 자산의 새로운 저점이 형성될 때까지 인내하며 기다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향후 재매수에 나설 경우 이를 다시 공개하겠다는 뜻도 덧붙였다. 자산별 투자 계획도 언급했다. 기요사키는 "은 가격이 74달러, 금이 4000달러 수준에 도달하면 추가 매입을 고려할 것"이라며 "이더리움은 현재 충분히 보유 중이며, 추후 더 늘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연준과 금융 시스템이 진짜 리스크" 다만 그는 시장 변동성의 근본 원인으로 금융 시스템을 지목했다. 기요사키는 "진짜 문제는 연방준비제도(Fed)와 무능한 정치 지도자들, 그리고 달러 시스템을 이용해 대중을 기만하는 금융 엘리트들"이라며 "앞으로 험난한 시기가 펼쳐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같은 발언은 불과 며칠 전과는 대비된다. 기요사키는 지난 2일 비트코인과 귀금속 시장의 급락을 '세일'에 비유하며 추가 매수를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당시 "소비재가 할인되면 사람들은 앞다퉈 구매하지만, 금융자산이 폭락하면 공포에 팔아치운다"며 "부유층은 오히려 이런 시기에 자산을 축적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최근 시장 상황이 급변하면서 기요사키의 전략에도 변화가 감지됐다는 해석이 나온다. 비트코인 반토막에 흔들리는 시장 실제 비트코인은 연일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가상자산 통계 사이트 코인게코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7일 기준 6만4000달러대까지 밀리며 지난해 11월 이후 처음으로 7만 달러 아래로 내려왔다. 최근 일주일 동안 하락률은 20%를 넘겼고, 올해 초 대비로는 25% 이상 떨어졌다. 한 달 전과 비교하면 낙폭은 30%에 달하며, 지난해 10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가 대비로는 절반 가까이 하락한 수준이다. 시장에서는 지정학적 긴장과 통화 정책 불확실성이 위험자산 회피 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고 있다. 미·유럽 간 외교 갈등 조짐과 함께 연준의 매파적 인사 기조가 부각되면서 투자 심리가 급속히 위축됐고, 레버리지를 활용한 저가 매수 포지션이 대거 청산되며 하락세를 키웠다는 분석이다.



대법원은 6일 지방법원 부장판사 이하 법관 1,003명에 대한 정기 인사해운대텐프로룸를 발표했다. 관심을 모았던 지 부장판사는 서울북부지법으로 자리를 옮기게 됐다. 지 부장판사해운대 고구려 룸는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재판장으로 윤 전 대통령,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조지호 전 경찰청장 등이 연루된 내란 사건 형사재판을 맡고 있다. 인사는 23일 자로 19일 예정된 윤 전 대통부산해운대고구려룸령, 김 전 장관, 조 전 청장해운대로그인룸 등에 대한 선고 공판은 예 https://g.page/r/CbNyQ9ATGiWzEBE/review 정대로 진행한다. 다른 특검 해운대룸재판을 맡아왔던 이진관 백대현 우인성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는 자리를 지킨다. 이 부장판사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해운대퀄리티룸 내란중요임무종사 등 혐의 사건에서 징역 23년을 선고했고, 백 부장판사는 윤 전 대통령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체포방해 등 혐의에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우 부장판사는 김 https://g.page/r/CZt4n-EUiSQ6EBE/review 건희 여사의 알선수재 혐의에 대해 징역해운대셔츠룸 1년 8개월을 선고했다.해운대두꺼비룸 김상민 전 검사의 매관매직 의혹 등을 심리해운대쩜오룸하던 이현복 부장판사는 퇴직한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자유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중국 오토바이 배달 근황 (1)
아빠는 코스프레 매니아! (1)
강추위가 계속 이어집니다. (1)
이불 밖은 위험.... (2)
보스턴 다이내믹스 로봇 근황 (2)
살 수 밖에 없는 운명의 승객 (3)
[지나가는 타임] 지난주 랭킹. ~ (3)
L11 에서 L12로 레벨업이 되었네요. (5)
이벤트용 AI생성 댓글 심각하네요 (5)
2월 7일 박스오피스 / 왕과 사는 남자 50만 돌파 (2)
그러고보니 올림픽하는데 (2)
램 픽업 트럭 RC (3)
나폴레옹의 일화
“폭락은 세일”이라던 부자아빠…비트코인도, 금도 팔았다 (1)
바람이 강력하네요 (2)
찬바람이 강해지면서 추워지네요 (3)
토요일 저녁이네요 (6)
부러워서 그런건 아니고 경매 ssd 정보좀 찾아봤더니 (3)
밀라노 올림픽 ...... (6)
사소한 기부 (5)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