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묘종백과

봄베이(Bombay cat): 세상에서 제일 작은 표범

IP
2023.02.03. 12:58:20
조회 수
4704
10
댓글 수
4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이름만 들으면 인도에서 기원한 것 같지만 봄베이는 아메리칸 대륙에서 태어난 미국 고양이다. 봄베이라는 이름은 말 그대로 흑표범을 닮았기 때문에 붙였을 뿐 생물학적으로는 인도와 무관하다. 새까만 털과 황금빛 눈동자 덕분에 절대로 곁을 주지 않을 것처럼 도도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개냥이인 이들, 봄베이를 소개한다.



역사


버미즈가 조상인 봄베이는 흑표범처럼 새까만 털에 날카로운 눈빛의 노란 눈동자를 가져서 작은 표범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들은 20세기 중반 미국에서 흑표범 같은 고양이를 만들기 위해 아메리칸 숏헤어를 교배해 만들었는데, 영국에서도 브리티시 숏헤어와 버미즈를 교배해 형제 고양이를 탄생시켰다. 그래서 봄베이는미국계와 영국계로 나뉘며 영국계가 조금 더 중후하게 생겼다.



외모


벨벳처럼 광택이 흐르는 짧고 검은 털과 노란색 눈이 특징이다. 몸은 전체적으로 날씬하면서 근육질의 다부진 체형을 가졌으며, 그래서 보기보다 꽤 무겁다. 참고로 검은털의 코숏과 헷갈릴 수 있는데, 봄베이는 코숏보다 주둥이가 짧고 겉털과 속털이 모두 새까맣다. 또 이들은 표범처럼 살랑살랑 걷는 모습이 특이한데 그래서 이들을 아기 표범으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신체 및 건강


2살이 되면 3~5.5kg의 성묘로 자란다. 평균 수명은 15~20년 정도다. 봄베이는 대체적으로 건강한 편이지만 비대성 심근병증을 주의해야 하며, 식단관리와 운동을 잘 시켜주지 않으면 비만이 되고, 이로 인해 관절염 같은 질환에도 걸리기 쉽기 때문에 평소 관리를 잘해주길 바란다.



성격


굉장히 활동적이고 성격이 좋아서 다른 동물들은 물론 어린 아이들과도 잘 지낸다. 또 머리가 좋고 눈치가 빨라서 집사의 의도를 재빠르게 알아채며, 개체에 따라 강아지 같은 훈련도 가능하다. 참고로 봄베이는 나이가 들수록 성격이 차분해지며, 창가에 앉아서 주변 풍경이나 움직임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게 된다. 


또, 가족들에 대한 정도 넘쳐서 늘 사람들과 함께 있고 싶어 하고, 가끔 관심을 끌기 위해 무릎 위로 뛰어올라서 몸을 쭉 펼쳐 보이기도 하는데, 이런 성향도 나이가 들면 점점 사라지기 때문에 미리미리 영상으로 남겨놓길 권한다.



놀이


굉장히 민첩하고 빠르게 움직인다. 그래서 사냥 놀이를 할 때는 온 힘을 다해서 놀아줘야 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다. 또 봄베이는 높은 것을 좋아하고 점프력도 뛰어나기 때문에 고층 캣타워는 필수이며 바깥 풍경이 잘 보이는 창문 근처에도 방석을 마련해주길 바란다.



초보 집사들을 위한 팁


고양이도 강아지처럼 배를 보이고 누워서 뒹굴뒹굴 거릴 때가 있다. 독립 생활을 하던 고양이가 치명적 급소인 배를 드러내고 뒹굴거린다는 것은 그만큼 그 장소가 안심하고 쉴 수 있다는 공간이라는 뜻이다. 


그렇다고 강아지처럼 배를 만졌다가는 분노의 냥펀치를 맞을 수 있다. 고양이에게 배를 쓰다듬는 스킨십은 오히려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봄베이는 배를 만져도 관대한 몇 안 되는 고양이다.



봄베이에게 추천하는 창문용 해먹
제품명 클릭하면 최저가 확인 가능!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메인가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자유게시판 LG 모니터 사망으로 엄청 오랜만에 용산에 다녀 왔네요 (8)
소비자사용기 WD Elements 20TB 외장하드, 분해부터 시놀로지 NAS 설치까지 (3)
푸드 상품포럼 맛있지만 꽤 비싼 지수 렌자일 `주먹밥모양 쌀강정` (11)
자유게시판 니콘 정품 베터리 (9)
입소문쇼핑 [네이버]다양한 HP 게이밍 노트북! 지포스 스토어에서 만나세요!
입소문쇼핑 [네이버 최종혜택가 6만]레이저 블랙샤크 V2 X 플레이스테이션 핑크 유선 게이밍 헤드셋
소비자사용기 처음 사보는 16인치 노트북, 오멘 16 (10)
소비자사용기 리안리 L-CONNECT3 콜라보한 OPENRGB BETA 버전 사용기 (4)
자유게시판 절망하지 않는다 (13)
푸드 상품포럼 진하고 엄청 탱글탱글한 미카쿠토 `코로로 머스캣` (12)
입소문쇼핑 [네이버]일주일의 행복 네이버 노트북 0교시에서 ASUS TUF 게이밍 노트북 득템 찬스!
입소문쇼핑 [네이버]가성비를 넘는 성능의 ASUS 노트북 0교시 얼리버드 특가 갓성비 실전반!
소비자사용기 가성비 1황 아닐까? 레이저 바브삼 SE 후기 (13)
입소문쇼핑 [네이버]다양한 HP 게이밍 노트북! 지포스 스토어에서 만나세요!
자유게시판 씨게이트 이벤트 신박해요 (23)
자유게시판 램값 고공행진, 대체 언제까지 오를까요? (27)
자유게시판 "현실과 가상 경계 무너졌다"… 베일 벗은 '비오(Veo) 2', 영상 혁명인가 재앙인가 (8)
유머게시판 지나친 장난 (11)
체험단 가성비 풀배열 저소음 키보드에 다이얼식 노브까지 있는 포팩트 QN108 멤브레인 사용 후기 (2)
유머게시판 거울이 영어로 뭐지? (10)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