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견종백과

블러드 하운드(Bloodhound): 냄새를 너무 잘 맡아서 먹보가 되어버린 개

IP
2023.01.06. 10:33:01
조회 수
1147
5
댓글 수
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블러드하운드는 여유로워 보이는 외모와 달리 굉장히 집요하다. 특히 냄새를 잘맡아서 추적에 탁월한데 덕분에 수세기 동안 사냥감 추적을 담당했다. 블러드 하운드라는 이름도 피 냄새를 추적해 아무리 멀리 도망간 사냥감이라도 반드시 찾아내고 말기 때문에 붙여졌다(한편 순수혈통이라는 의미도 있다). 


현대에는 범인이나 미아, 실종자를 수색하는 데 이용되고 있는데, 기록에 따르면 블러드하운드가 찾아낸 도주자들만 600여 명이 넘는다고 한다. 오늘은 미친 후각의 귀공자, 블러드 하운드를 소개한다.



역사


블러드하운드는 원래 벨기에의 생 휘베르 수도원에서 길러진 사냥개로, 종종 프랑스 왕실로 보내져 귀족들과 함께 지내던 고급 견종이었다. 이 때문에 벨기에와 프랑스 일부 지역에서는 블러드 하운드를 생 휘베르 하운드로 부르기도 한다.


아무튼 벨기에에서 나고 자란 블러드하운드는 11세경 정복왕 윌리엄 1세에 의해 영국으로 건너갔는데, 이곳에서 수차례 개량을 거치며 오늘날 블러드하운드가 만들어졌다.



외모


축 늘어진 얼굴살과 이마의 주름, 길고 큰 귀가 특징이다. 그래서 주름 사이에 때가 끼기 쉽고, 귀도 신경써주지 않으면 세균이 번식해 귓병에 걸리기 쉽다. 털은 짧고 굵은 단모이며 색은 검정색, 붉은 갈색, 붉은색과 갈색이 섞인 유형이 많다. 


또 다리가 굵고 튼튼해서 험난한 지형도 잘 달린다. 한편 블러드하운드는 부정교합으로 인해 침을 잘 흘리기 때문에 입 주변 털을 청결히 관리해줘야 한다.

 


성격


유순하고 인내심이 강해서 어린 아이들과도 잘 어울린다. 어느 정도냐면 아이들이 등에 올라타도 예민하게 굴지 않는 친구들이 많다. 한편 냄새를 잘 맡아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냄새가 풍기면 근원을 찾을 때까지 집요하게 움직인다. 또 독립적인 성향도 강해서 주인 말을 잘 따르지 않을 때도 많다.



신체 및 건강


2살이 되면 체고 60~66cm, 무게 36~50kg의 성견으로 자란다. 평균 수명은 10~12살 정도다. 대체적으로 건강한 편이지만 다른 대형견들과 마찬가지로 배에 가스가 차서 위가 꼬이는 위확장 염전을 주의해야 하며, 고관절 이형성증과 심장 질환도 신경써야 한다.



또 블러드하운드는 후각이 뛰어나서 흥미로운 냄새가 조금만 느껴져도 먹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음식물을 담은 봉지는 반드시 블러드하운드의 입이 닿지 않는 곳에 버리길 바란다.



산책


대형견으로 하루 1~2시간 정도 산책을 권한다. 이들은 운동보다는 냄새 맡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추적놀이를 할 수 있는 공원 같은 곳으로 산책을 나가는 것이 좋다. 특히 블러드하운드는 자기가 꽂힌 냄새는 끝까지 추적하려 하기 때문에 산책 중 한눈 팔면 이들을 잃어버리기 쉽다. 그러니 산책을 나갈 때는 반드시 튼튼한 목줄을 채운 뒤 놓치지 않도록 이들의 움직임에 집중하길 바란다.



초보 집사를 위한 팁


개들의 장기 기능은 사람과 달라서 우리가 먹는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들을 주면 췌장염, 신부전 등 각종 질병에 걸려서 고통스럽게 살다 죽을 수 있다. 특히 포도, 초콜릿, 파, 자일리톨 종류의 음식들은 급성 용혈성 빈혈이나 중독 증상을 일으켜 강아지를 급사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개들이 입을 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실제로 멀쩡하던 개가 자일리톨 껌 반 통을 삼키고 죽은 사례도 있다. 이 외에 음식물 산폐를 방지하기 위해 들어 있는 방부제도 강아지들이 먹기 쉬우니 잘 폐기하길 바란다.



블러드 하운드를 위한 이어클리너 추천

제품명 클릭하면 최저가 확인가능!


1) 버박 에피오틱 이어클리너 125ml

2) 브리더 이어파우더 7g

3) 더독 이어클리닝 패드 40매

4) 케미텍코리아 그루머스 귀세정제 120ml

5) 조에티스 오티클랜스 귀세정제 120ml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anjtdlwndgksel 님의 다른 글 보기

1/8
댕냥이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고양이 같은 소속사에서 일하는 톰과 제리.. (2)
강아지 냉탕 (6)
강아지 아기가 조는 것을 본 강아지 (6)
고양이 어때 괜찮지? (7)
고양이 냥아치의 결심~ (8)
고양이 한방에 제압 시키기 (8)
고양이 집사의 능력에 놀라는 냥냥이 (9)
고양이 고양이 액체설 (8)
강아지 주인이 공격 당하니까 도와주러 온 댕댕이 (8)
고양이 아이와 고양이 (9)
강아지 당근지이 (11)
고양이 휴지가 필요해 (12)
고양이 바람이 몹시 불던 날~ (8)
강아지 나도 해줘 (7)
고양이 고양이들이 엄청 좋아한다는 아이템 (11)
강아지 성급했던 집사의 오해 (12)
강아지 집안을 돌아다니는 외눈박이 생명체 (10)
고양이 에 헴~입이 심심 하다 (10)
강아지 소방차 사이렌 따라 우는 댕댕이들 (9)
고양이 집사와 쎄쎄쎄 (9)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