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견종백과

실키테리어(Silky Terrie): 요크셔테리어의 사촌 개

IP
2023.03.27. 10:35:01
조회 수
383
8
댓글 수
6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요크셔테리어랑 똑같이 생겼는데 그처럼 까탈스럽지 않고 성격이 시원시원하고 좋다면 이는 실키테리어일 가능성이 높다. 실키테리어는 요크셔테리어의 사촌격인데, 사냥개 피가 강해서 요크셔테리어보다 터프하고 활발하다. 그래서 요크셔테리어는 숙녀, 실키테리어는 마초남이라고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다. 오늘은 마초견, 실키테리어에 대해 알아보자.



역사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기원한 견종으로 현지의 테리어와 요크셔테리어를 교배해 만들어졌다. 요크셔테리어보다 야생동물을 사냥하던 테리어 혈통이 강해서 사냥욕구가 크며 훨씬 활동적이고 명량하다. 초기에는 시드니 실키 테리어, 오스트레일리안 실키 테리어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렸으나 20세기 중반 미국으로 건너간 뒤로는 실키 테리어로 통일되었다.



외모


길고 윤기 나는 직모에 황금색과 청색이 섞인 털, 쫑긋한 귀에 까만 두 눈, 몸에 비해 살짝 큰 열굴까지 요크셔테리어로 착각할 만큼 요크셔테리어와 굉장히 닮았다.

다른 점이라면 요크셔테리어보다 주둥이가 좀 더 길고 털 길이가 약간 짧으며, 체격이 좀 더 크고 다부져 보인다. 실키테리어도 요크셔테리어처럼 털 관리를 잘해줘야 하는데, 털이 엉키지 않고 윤기나는 예쁜 모습을 바란다면 빗질을 매일 해주길 바란다.


신체 및 건강


1살이 되면 체고 22~25cm, 무게 3.5~5kg의 성견으로 자란다. 평균 수명은 12~15년 정도다. 실키테리어는 대체적으로 건강한 편이지만 슬개골 탈구와 안구질환을 주의해야 하며 귀와 치아도 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위생적으로 관리해줘야 한다.



성격


요크셔테리어처럼 까탈스럽지 않고 정이 넘친다. 또 활발하고 대담한 구석도 있어서 자기보다 덩치가 큰 개한테도 달려들거나 장난감도 사냥을 하는 것처럼 과격하게 가지고 논다. 또 사람들을 좋아해서 낯선 사람도 심하게 경계하지 않고 잘 지내는 편이나 다른 개나 동물들에게는 공격적일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강아지를 키우던 집이라면 이들을 입양할 때 충분히 합사 적응을 시켜주는 게 좋다.

 


산책


굉장히 활동적이라서 산책은 필수다. 하지만 소형견이라서 장시간 산책은 힘들 수 있으니 20분 내로 짧게 자주 나가주는 것이 좋다. 만약 비나 미세먼지 등 날씨 때문에 산책이 어렵다면 집에 공이나 터그놀이 등의 장난감을 다양하게 마련해서 운동을 시켜주자. 특히 실키테리어는 호기심이 많고 모험을 즐기기 때문에 간식을 집 곳곳에 숨겨놓는 것 만으로 충분한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가 가능하다.



초보 집사들을 위한 팁


실키테리어는 다른 개들에게 공격적이기 때문에 만약 다른 개를 키우고 있던 가정에서 실키테리어를 입양한다면 합사에 신경써줘야 한다. 보통 강아지 합사는 먼저 두 강아지의 공간을 분리한 뒤 첫날에는 5분, 둘째 날에는 10분, 그 다음날에는 15분 이런 식으로 서로 탐색하는 시간을 늘려주는 식으로 진행한다. 


이때 각자의 공간에 서로의 냄새가 묻어 있는 옷이나 쿠션을 넣어주면 서로 만나게 했을 때 거부감이 덜하다.



실키테리어에게 추천하는 강아지 장난감
제품명 클릭하면 최저가 확인 가능!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anjtdlwndgksel 님의 다른 글 보기

1/8
반려동물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강아지 물좋아
강아지 신경 안쓰는 냥이 (1)
고양이 수술 도장 찍었습니다. (3)
강아지 협력 탈출!!! (2)
강아지 방심하지 말라고~ㅋㅋ (4)
고양이 냥이 전용 방석 (5)
묘종백과 브라질리안 쇼트헤어(Brazilian shorthair) : 줄여서 브숏이지만 브리티시 쇼트헤어는 아닙니다 (3)
견종백과 치르네코 델에트나(Cirneco dell'Etna): 시칠리아 섬에서 자란 살아 있는 화석견 (3)
강아지 꾸러기 코기 (6)
강아지 강아지 업어키운 썰 푼다 (6)
강아지 홍조 (6)
강아지 어린 친구들의 모임~ (8)
강아지 누구야!! 누가 이랬어!!!? (8)
고양이 비키라고...아아 (7)
고양이 뭐냥 (7)
강아지 어쩌라고 (7)
강아지 우리 댕댕이 생일이에요~ (5)
묘종백과 샹틀리(chantilly): 사랑스러운 까만 고양이 (4)
견종백과 카타훌라 레오파드 도그(Catahoula Leopard Dog): 폭풍 카리스마 넘치는 중형견 (3)
강아지 집안 서열 결정전2 (6)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