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견종백과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West Highland White Terrier) : 귀여운데 고집 센 반전미가 매력인 친구

IP
2023.03.30. 10:17:19
조회 수
1666
4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테리어 종들은 대부분 똑똑하고 활발하지만 자존심이 강하고 고집이 센 점이 있다. 오늘 소개할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는 얼굴은 몰티즈나 시츄 못지 않게 순둥순둥 귀여우면서 소프트웨어는 테리어종 특유의 자존심과 똥고집 끝판왕이라 할 수 있다. 또 외모는 몰티즈와 비슷하지만 몸값은 몇 배로 비싸다.



역사


스코틀랜드 출신 소형견으로 하이랜드 테리어가 조상이다. 그래서 스코티시 테리어, 스카이테리어 등과 사촌지간이라 볼 수 있다. 주로 여우, 오소리 등 작은 동물들 사냥을 목적으로 길러졌다. 17세에는 아가일 샤이어라는 이름으로 불렸는데, 19세기에는 포탈록으로 불렸고, 그 후에는 로즈니스 테리어로 불리다 오늘날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라는 이름으로 정착했다. 이름이 길다 보니 웨스티 혹은 화이트 테리어로 불리기도 한다. 



유럽에서는 우리나라의 시츄, 몰티즈만큼 대중적인 견종이며, 가끔 뒷마당에 풀어놓으면 두더지나 쥐를 사냥해놔서 주인들을 놀라게 하는 경우가 많다. 



외모
external_image

쫑긋한 귀에 까만 눈과 코, 몰티즈처럼 개구진 외모를 가졌다. 털은 이중모에 두께가 있고 거친 편이라 털 빠짐이 적은 편이다. 털색의 경우 화이트 테리어라는 이름에 걸맞게 흰색밖에 없다. 특이하게도 이들은 꼬리가 매우 굵은데, 이는 이들이 사냥개로 활동하던 시절, 여우나 오소리 등이 땅굴로 도망치면 사냥감을 따라 굴 속을 쫓아 들어가다 보니 사냥꾼들이 이들을 꺼내기 위해 꼬리를 붙들어 당기다 보니 발달되었다는 설이 있다.


신체 및 건강


1살이 되면 체고 25~27cm, 무게 7~9kg의 성견으로 자란다. 평균 수명은 12~14년 정도다. 이들은 대체적으로 건강한 편이지만 소형견이다 보니 심장 질환과 슬개골 탈구를 주의해야 하며, 구강 질환에도 걸리기 쉽기 때문에 양치를 잘 시켜줘야 한다.



성격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는 영리하고 활발하며 늘 에너지가 넘친다. 또 독립적이라 외로움을 잘 타지 않고 주인에게 의존하지 않는다. 하지만 도입부에서 설명했듯 자존심이 굉장히 강하고 제멋대로이며, 고집이 강해 초보 견주들을 길들이기가 쉽지 않다. 이 같은 이유로 어려서부터 복종 훈련은 필수로 해야 하며 훈련을 할 때는 반드시 일관성과 인내심을 가져야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이 외에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는 소리가 민감해 잘 짖는 편이라 공동 주택에서 키울 경우 이웃으로부터 민원을 받을 수 있으며, 또 사냥개였을 적 본능으로 인해 토끼나 햄스터를 보면 공격성을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산책


테리어종답게 활동량이 높다. 소형견이지만 하루 1시간 이상 산책은 필수이며 가능하면 다양한 냄새를 맡고 탐색할 수 있도록 공원이나 등산로 산책을 추천한다. 또, 보기보다 굉장히 민첩하고 빠르게 이동하기 때문에 산책 시 목줄은 필수이며, 특히 쥐나 고양이처럼 작은 동물들이 움직이는 것을 보면 쏜살같이 튀어나가기 때문에 아이의 움직임에 집중해야 한다.



초보 집사들을 위한 팁
external_image
강아지들이 환장하기로 유명한 '시저' 파우치 사료의 포장지를 보면 익숙한 흰 강아지가 등장하는데, 그게 바로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다. 참고로 사료도 제조사에 따라 특징이 있는데 시저 사료의 경우 고소해서 강아지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며, 견종별로 영양 성분과 사료 알갱이 모양, 크기를 달리 제조한 맞춤형 사료들이 많다 보니 초보 견주들이 선택하기 편하다. 만약 반려견의 건강이 안 좋거나 비만 혹은 너무 말랐을 경우 처방 사료를 먹이면 된다.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에게 추천하는 심장 건강 기능성 사료
제품명 클릭하면 최저가 확인가능!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anjtdlwndgksel 님의 다른 글 보기

1/8
댕냥이게시판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고양이 아 목말라 (2)
고양이 수업 중 잠 (7)
고양이 굳모닝 (6)
강아지 쌔근쌔근 자고 있는 강아지들 (7)
고양이 심쿵하는 시간 (6)
강아지 개방가 (6)
강아지 자는 척 (6)
고양이 트레이너 (7)
고양이 찐수속성 고양이 (7)
고양이 나두 해달라옹~ (6)
강아지 얘도 (7)
고양이 얼룩꼬리 (7)
고양이 넌 누구니 (5)
고양이 왼쪽으로 주로 기대는 냥이 (6)
고양이 집사가 크게 잘못한 듯 (6)
고양이 고양이의 계절별 털찜 차이 (6)
강아지 얼굴이 반쪽난 강아지 (4)
강아지 우리집 귀염둥이 (2)
강아지 달마훈트 (3)
고양이 어디서 발을 (5)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