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 맛집을 찾다보면 나오는 집 중에 하나로 올뱅이 요리로 유명한 안성식당에 들러 올뱅이국밥 한그릇 했습니다.
올뱅이는 다슬기를 말하는 것으로 지역에 따라 올갱이라고도 하고 부르는 이름이 다소 차이가 있긴 합니다.
아주 맛있게 한그릇 했네요. 여긴 영동군 황간읍에 있는데 황간역 옆에 위치해 있고, 바로 앞으로는 초강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올뱅이국밥, 다른 곳에서는 다슬기 해장국이나 올갱이 해장국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이게 대표 메뉴이긴 하지만 이거 말고 올뱅이비빔밥이나 올뱅이부침과 무침도 좋습니다.
충북 영동이 포도로도 유명한 곳 입니다. 그래서 와인터널도 있고 국산 와인이 유명한 곳이라 와이너리들도 있죠. 그 중에 와인코리아라는 곳을 둘러 봤었는데요. 그곳 소개글을 아래 링크에 있으니 한번 참고해 보시죠.
혹시 영동군에 가실 일 있으시면 이곳 안성식당에서 맛난 것도 드시고 여기랑 와인터널도 한번 들러보시구요. 아쉽게도 와인터널은 지금 코로나 때문에 제가 갔을때는 임시 휴장이더라구요.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81&listSeq=4667383
영동의 또 다른 맛집인 송천가든에서 즐긴 솥뚜껑 비빔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20&listSeq=4711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