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살과 김밥햄 구입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랐습니다. 맛살+김밥햄+맛살 순으로 이쑤시개를 사용해서 꼬치를 꽂은 다음 밀가루 입히고 계란물도 입혀서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 올려놓고 삼색꼬치전을 부쳤습니다.
냉동 대구살 400g을 구입했습니다. 흐르는 물에 잘 씻은 다음 물 1L에 소금 1 수저 반 풀고 1시간 정도 담가둬서 해동 겸 소금 간이 배도록 했습니다. 1시간 정도 지난 뒤 대구살을 건져 채반에 올려놓고 1시간 물기를 뺐습니다. 키친타올로 대구살 물기를 마저 뺀 다음 밀가루 입히고 계란옷도 입혀서 기름 두른 프라이팬 위에 올려 놓고 가스불을 약불로 맞춰서 뒤집어 가며 타지 않도록 대구전을 부쳤습니다. 홍고추를 얇게 채 썰어서 대구전 부칠 때 장식으로 1개씩 올려놓았습니다.
황태포 5개를 구입해서 그 중 1개를 흐르는 물에 씻은 다음 비닐봉지 속에 넣고 비닐봉지 입구를 묶은 다음 20분 정도 놓아뒀습니다. 물기를 머금어 부드러워진 황태포를 에어플라어에 넣기 좋게 반으로 자르고 지느러미, 가시와 뼈 등을 제거했습니다. 고추장 2 수저, 진간장 2 수저, 설탕 1 수저, , 맛술 2 수저, 간마늘 1 수저, 참기름 1 수저, 파 채썬 것 1 수저, 깨 1 수저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고 황태포 위에 골고루 발랐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160도로 맞추고 예열을 3분 정도 한 다음 양념을 칠한 북어포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60도에서 12분 간 구워서 북어양념구이를
만들었습니다.
어제 만들어 놓은 대구전, 삼색꼬치전, 양념북어구이를 꺼내고 반찬 가게에서 사온 고사리나물, 도라지나물, 취나물을 반찬 그릇에 담고 육개장을 대접에 담은 다음 밥을 말아서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