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솜씨자랑

오븐 없이 양면팬으로 빵을 구워봤습니다.

IP
2022.04.24. 22:53:45
조회 수
224
9
댓글 수
9

인터넷 검색하다가 오븐 없이 프라이팬에 빵을 굽는 방법을 알게됐습니다. 재료는 밀가루 3컵, 드라이스트 10ml, 설탕 10ml, 소금 5ml, 미지근한 물 200ml, 계란 1개, 식용유를 준비했습니다.



처음에는 미지근한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수저로 밀가루와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저어가며 대충 반죽을 해습니다. 



수저로 저어가며 대충 반죽하다가 어느 정도 반죽 형태를 띠게 되면 반죽에 식용유 2수저를 넣고 손에도 식용유를 바른 다음 주무르며 10분 정도 치대서 빵 반죽을 완성했습니다. 



빵 반죽을 발효 시킬 곳으로 전자렌인지를 선택했습니다. 작은 그릇에 뜨거운 물을 붓고 그 위에 빵 반죽이 든 대접을 올리고 덮개를 덮은 다음 전자레인지를 닫고 2시간 정도 그대로 놔뒀습니다. 보온이 잘 될 곳을 찾다 보니 밀폐된 전자레인지 속이 적당해 보여서 선택했습니다. 식재료 주문했을 때 배송된 스티로폼 박스가 있다면 그 걸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시간 뒤 전자레인지 속에 넣어 둔 빵 반죽을 꺼내 보니 발효가 잘 돼서 원래 빵 반죽보다 2배 이상 크게 부풀어 있었습니다. 



발효가 돼서 부풀은 빵 반죽을 손으로 수십 번 주무르며 치대서 가스를 빼내고 빵 반죽을 매끈하게 만들었습니다. 



양면팬 덮개를 열고 빵 반죽을 4등분 해서 올려 놓고 덮개를 덮고 20분 정도 놔둬서 2차 발효를 시켰습니다. 



양면프라이팬 덮개를 덮고 가스불을 꺼지지 않을 만큼 최대한 약하게 조절한 다음 스마트폰 타이머를 사용해서 빵 반죽 앞면과 뒷면을 한 면당 3분씩 번갈아가며 구웠습니다. 



양면팬을 사용해서 가스불에 빵을 구울 때 중요한 점은 가스불을 꺼지지 않을 만큼 최대한 약불로 조절하고 빵 반죽 한 면당 3분씩만 구운 다음 양면팬 덮개를 열고 뒤집어서 굽는 과정을 총 6번을 반복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빵 반죽을 한 면당 3분씩 총 6번 뒤집어 가며 굽기를 반복하자 빵이 많이 부풀어 오르면서 빵 앞면과 뒷면이 적당하게 노릇하게 구워졌습니다. 

  


오븐 없이 양면팬을 사용해서 구운 빵을 접시에 옮겨 담았습니다. 처음 양면팬에 올려 놓은 빵 반죽 보다 많이 부풀어 올랐고 앞면과 뒷면이 적당히 노릇하게 구워져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빵 1개를 빵칼로 3등분 했습니다. 앞면과 뒷면은 적당히 노릇하게 구워져 식감이 바삭했고 빵 내부는 부드러웠습니다.  손으로 빵을 눌러보면 스폰지처럼 눌렸다가 원상복구가 잘 됐습니다. 완성된 빵은 달지 않아서 식용빵으로 먹기 좋았습니다. 딸기잼을 꺼내서 발라 먹으니 달달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성식 님의 다른 글 보기

1/8
먹거리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솜씨자랑 비오는 날 부침개 (1)
맛집 [먹거리 소개# 826] 꼬막미가 꼬막무침 (3)
솜씨자랑 두부조림 만들어서 저녁 식사했습니다. (6)
가공식품 뚜레쥬르 정통 크로켓(고로케) 2300원 (4)
솜씨자랑 명란치즈계란말이 (6)
맛집 갈비 먹으러가서 (7)
가공식품 대호한과 고소한 현미 누룽지 스낵 150g 3+1 (5)
가공식품 오늘은 오랜만에 피자스쿨 나폴리피자 (7)
솜씨자랑 애호박전 (14)
솜씨자랑 닭죽(하림 신선통닭, 삼계탕재료) (6)
가공식품 올 여름 첫 수박을 먹었네요. (8)
맛집 [먹거리 소개# 825] 용산 아이파크몰 대한버거의 클래식버거 (10)
맛집 김치볶음밥과 숯불구이고기 구입해서 저녁 식사했습니다. (4)
가공식품 조카와 함께 먹은 치즈떡볶이 (9)
가공식품 오늘 저녁은 훈제 닭고기 구워 먹었습니다. (8)
맛집 간만에 돈까스! (8)
맛집 노랑통닭 (22)
솜씨자랑 토마토 설탕 절임 ㅎㅎㅎ (10)
솜씨자랑 우족탕 (11)
솜씨자랑 [오늘의 집밥 점심]부추전+부추김치+바지락국+한우 새우살 (8)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