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이마트에 들러서 40% 할인 판매 하고 있는 버섯듬뿍 소불고기 전골 밀키트를 사 왔습니다.
포장을 뜯어서 구성물을 살펴보면 육수 소스, 소불고기 간장베이스 양념, 목이버섯 말린 것, 팽이버섯, 당면, 채소팩(당근, 양파, 대파, 홍고추, 표고버섯), 얇게 저민 샤브샤브용 소불고기로 구성돼 있었습니다.
당면과 말린 목이버섯 비닐 포장을 뜯어서 대접에 물을 담고 30분 간 담가서 불렸습니다.
샤브샤브용 소불고기 포장을 뜯은 다음 키친타올을 사용해서 핏물을 제거했습니다. 대접에 간장 베이스 양념을 담고 핏물을 제거한 샤브샤브용 소불고기를 담가서 양념이 잘 배도록 재워뒀습니다.
물 700ml를 계량컵에 붓고 샤브샤브용 소스를 뜯어서 붓고 잘 섞었습니다.
스텐 프라이팬에 당면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보기 좋게 배열하고 물 700ml에 소스를 섞은 것도 부었습니다.
강한 불에 5분 동안 끓이다가 물에 불려둔 당면을 넣고 3분 동안 더 끓였습니다.
완성된 버섯듬뿍 소불고기 전골을 식탁 위에 올리고 배추김치와 밥을 준비했습니다. 앞 접시에 버섯듬뿍 소불고기 전골을 먹을 만큼 옮겨 담고 국물도 담았습니다.
버섯듬뿍 소불고기 샤브샤브로 맛을 보니 얇고 부드러운 샤브샤브 소불고기와 표고버섯과 배추김치를 함께 집어서 먹으니 맛이 좋았고 당면과 채소가 듬뿍 들어가 있는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으니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