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롯데마트 들러서 요리하다 소고기 짬뽕수제비 밀키트를 40% 할인된 7,740원에 구입했습니다. 무게 660g에 2인 분이고 조리 시간은 10분이네요.
포장 상자 뒷면에 표시된 요리하다 소고기 짬뽕수제비 밀키트의 원재료명 정보입니다.
포장을 뜯어서 요리하다 소고기 짬뽕수제비 밀키트 구성물을 모두 꺼내 본 모습입니다. 좌측상단 부터 소고기(양지), 감자수제비, 양파, 목이버섯, 짬뽕소스, 채소팩(대파, 배추, 청양고추), 간마늘 입니다. 소고기(양지)는 뜯어서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하고 채소 재료들은 뜯어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기를 제거해서 접시에 담아 준비했습니다.
프라이팬에 소고기(양지)를 올리고 간마늘도 올린 다음 가스를 중불로 켠 다음 1분 간 볶은 다음 채소 재료들을 모두 넣고 3분 간 볶았습니다.
물 500ml를 붓고 짬뽕 소스도 뜯어서 모두 부은 다음 끓였습니다.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감자수제비를 넣고 추가로 집에 있던 제철 손질해 놓은 새우를 넣고 끓였습니다.
5분 간 더 끓여서 국물이 얼큰하고 구수한 소고기 짬봉수제비를 완성했습니다.
찬 그릇에 총각김치, 콩나물무침, 시금치무침, 도라지무침을 담고 대접에 소고기 짬뽕수제비를 담아서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짬뽕 소스와 청양고추, 소고기 양지가 들어가 있어서 국물 맛이 얼큰하면서 구수했습니다. 감자수제비는 식감이 쫄깃하고 추가로 넣은 새우도 쫄깃하면서 달콤해서 맛이 좋았습니다. 감자수제비와 채소 건져 먹고 나서 국물에 밥 말아서 먹었더니 송글송글 땀이 나는 것이 개운하고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