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전문 제과점 맛이라 강추! 황용당제과 `통팥가득 파이만주`를 구매 했답니다.
2가지 제품을 18,000원(쿠폰 적용/무배)에 구매했는데 개별 구매 시에 만주가 조금 더 싼지라
이건 8,500원 정도 수준 이고, 1박스 10개가 들어 있는지라 1개당 850원 이네요.
영양정보에서 탄수화물과 포화지방 %가 조금 높고, 지방 %는 조금 더 높은 편이네요.
통팥앙금, 설탕, 덱스트린, 정제소금, 잔탄검, 마가린, 대두유, 유지방, 야자경화유, 유화제, 레시틴,
합성향료(버터향), 구연산, 옥수수유, 착색료, 밀가루, 계란, 물엿, 멕아엑기스 등이 들어 있네요.
종이박스 안에는 개별 비닐 포장이 된 파이만주 10개가 들어 있네요.
조금 찌그러진 원형으로 납작하고 평평한데 윗면보다 바닥면은 조금 더 매끈하네요.
2개 무게는 103.0g 으로 1개당 무게는 51.5g 정도 인지라
총 10개 무게는 대략 515.0g 이라서 표시 중량인 500g을 아주 살짝 넘기네요.
지름이 대략 8.1cm 정도 이고,
높이는 대략 1.9cm 수준 이네요.
옆쪽으로 잘라서 열어 보니까 통팥 앙금이 테두리 부분까지 빼곡하게 들어 있네요.
안쪽을 보기 위해서 절반 정도를 잘라 보았네요.
내부에는 통팥 앙금이 테두리 부분 까지 가득 들어 있네요.
(저렴한 통팥 앙금은 강낭콩 등을 섞거나 묽게 희석을 하는데 이건 진한 팥이 들어 있네요.)
겹겹이 층이 쌓여 있는 페이스트리의 파이 형태라서 식감이 살짝 뻣뻣하지만
딱딱하지 않고 약간 바삭해서 파이만주 자체만 먹어도 맛이 엄청 좋은데다
내부에는 달지 않고 진한 통팥 앙금이 가득 들어 있어서 담백하고 뒤지게 맛있네요.
도넛, 만주 등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전문 업체라서 그런지
고퀄리티와 뛰어난 맛으로 이건 강추~!!!를 할 수 밖에 없네요.
제조사인 '황용당제과'는 경상북도 고령군에 위치한 국내 식품 업체로
도넛, 파이만주, 찰보리만주, 찰보리빵 등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