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롯데슈퍼에서 사온 참맛나라 알 한가득 알탕 밀키트를 끓여서 저녁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중요 특징은 3~4인분에 조리시간 20분으로 표시돼 있네요.
포장 상자 뒷면에 표시된 원재료명 정보입니다. 알탕 밀키트에 사용된 원재료명은 명란(러시아산), 무(국산), 홍합(국산), 진양념[고춧가루(중국산), 정제소금(국산), 육수베이스, 양파, 마늘], 콩나물, 대파, 쑥갓, 청양고추, 건새우, 다시마 입니다.
알탕 밀키트 포장을 뜯어서 구성물을 모두 꺼내본 모습입니다. 좌측 상단부터 비닐에 개별 포장된 명란, 건새우와 다시마, 쑥갓, 좌측 하단부터 자숙홍합, 알탕 소스, 콩나물, 무와 양파, 대파, 청양고추 입니다.
냄비에 물 600ml를 붓고 5분 정도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콩나물, 대파, 쑥갓, 청양고추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들을 모두 넣고 끓였습니다.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가스를 중불로 맞추고 약 10분 간 더 끓였습니다. 10분 뒤 나머지 재료인 콩나물, 대파, 쑥갓 청양고추를 넣고 중불에서 약 5분 동안 더 끓였습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알 한가득 알탕이 완성됐습니다.
찬 그릇에 총각김치, 도라지오이무침, 새우볶음과 견과류멸치볶음, 우엉채조림을 담았습니다. 대접에 알탕 국물과 건더기를 푸짐하게 담아서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알탕 국물에 밥 말아서 고소한 명란알과 쫄깃한 홍합 등 건더기와 함께 먹으니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