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편의점에서
부드럽고 내용물도 많은 신세계푸드 `약콩 크림 단팥빵`을 사왔답니다.
구매 가격은 3,400원으로 3개가 들어 있는지라 1개당 약 1,133원 정도 이네요.

총 내용량당 영양정보에서 지방 %가 꽤 높고, 포화지방 %는 상당히 높은 편이네요.

팥, 정백당, 물엿, 잔탄검, 밀가루, 마가린, 가공유지, 설탕, 옥수수전분, 정제소금, 전란액, 가공버터,
약콩(쥐눈이콩), 대두유, 탄산칼슘, 비타민C, 자일라나아제, 식물성크림 등이 들어 있네요.

비스듬하게 3칸으로 나누어진 직사각형의 투명 보호 케이스 안에 들어 있네요.

도톰하고 거의 원형에 가까운 것 2개와 타원형 1개해서 총 3개 이네요.

작고 도톰한 모양인데 옆쪽에는 크림을 넣은 구명이 뚫려 있고, 바닥면은 평평한 편이네요.

3개 무게는 178.7g으로 표시 중량인 165g을 살짝 넘기네요. 1개당 무게는 약 59.6g 정도 이네요.

원형 모양으로 골라서 제어 보니까 지름은 대략 6.9cm 정도 이고,

높이는 대략 3.5cm 수준 이네요.

옆쪽으로 절반 정도를 잘라 보았는데
약콩(쥐눈이콩)과 팥이 들어간 내용물과 생크림이 섞여서 들어 있네요.

절단면을 보기 위해서 절반 정도를 잘라 보았네요.

일반적인 크림빵 식감으로 살짝 퍽퍽한데,,,
내부 윗쪽에 생크림이 두툼하게 들어 있고, 아래쪽에는 약콩과 팥이 얇지만 넓게 들어 있네요.
빵 크기가 작고 내용물은 많은 편이라 퍽퍽함은 사라지고 달콤하고 부드러워서 엄청 맛있네요.
3개 3,400원(1개당 약 1,133원)으로 조금 비싼 편이지만 고급 디저트로 먹기에는 좋을 듯 싶네요.

의외로 캐릭터 스티커가 아닌 명언이 적혀 있는 스티커가 들어 있네요.
이런 단순 스티커는 큰 의미가 아주 적고, 수집용으로도 별로 인지라
수집용 캐릭터 스티커가 아니라면 넣지 말고 그냥 빵 가격을 내렸으면 더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