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유저중 라이젠 유저가 계속 증가해서 30%를 돌파했다는 내용입니다.
실제로 팬티엄부터 6~7년 전 모델을 사용하는 유저가 많아서 인텔 비중이 높았는데
신규 유저들은 계속 게임은 라이젠을 구매하기 때문에
스팀 유저 중 라이젠 사용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Intel이 12세대 Alder Lake-S 프로세서 출시를 준비하면서 최대 라이벌인 AMD는 계속해서 CPU 시장 점유율을 깎아내리고 있습니다. 9월에 후자는 시장의 상당한 부분(거의 3%)을 얻었는데, 이는 내가 몇 년 동안 본 것 중 가장 큰 것입니다. Steam Survey가 PC 시장의 상태를 측정하는 완벽한 방법은 아니지만 이러한 규모의 변화가 3차 요인에 기인할 수는 없습니다.
Windows 사용자 중 Steam 게이머의 30.15%는 이제 AMD CPU에 의존하고 나머지 69.83%는 Intel을 사용합니다. Windows에 대해 말하자면, Win 10 의 점유율은 9월에 4% 증가한 93.79%를 기록했습니다 . 대부분의 업그레이드 대상자는 지금까지 여전히 Windows 7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Windows 11에 대한 다소 엄격한 하드웨어 요구 사항을 감안할 때 후자와 동일한 채택률을 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https://www.hardwaretimes.com/amd-cpu-share-sees-largest-monthly-gain-on-steam-over-30-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