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R. XeSS 전망 관련 기사들이 한동안 올라왔는데 가만히 있을 엔비디아도 아니죠
2.3버전에서의 개선점보다
추가작업이 어렵지 않다, MIT 라이센스로 깃허브에 풀어 경쟁사 gpu에서도 가능하게 풀어버렸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https://gigglehd.com/gg/hard/11273713
DLSS는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에서 고스트나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DLSS 2.3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1과 2.3의 백미러 부분을 비교한 스크린샷인데, 고스트 현상이 사라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DLSS 2.3은 모션 벡터를 잘 활용해 고스트를 줄였습니다. DLSS 2.1에서는 주변을 날아다니는 불이 선처럼 그려지지만 2.3에서는 표현이 남아 있습니다.
DLSS 2.3을 쓰려면 게임에서 지원해야 하나 추가 작업은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물론 DLSS가 가장 좋다는 NVIDIA의 주장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FSR이나 이미지 스케일링은 현재 프레임 1장만 가지고 스케일링 처리하지만 DLSS는 과거 프레임까지 참고해서 이미지를 만들거든요.
AMD FSR, 인텔의 스케일링 등이 영역을 넓히려는 조짐을 보이고 있으니 NVIDIA도 이렇게 풀어버리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