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인 C32HG70을 쓰면서 미세가로줄/가독성 등 미묘하게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는데, 32인치 qhd 144hz 모니터 중에 C32HG70을 대체 할 수 있는 모니터가 마땅히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쓰는 도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오디세이가 발표되어 이거라면 아쉬운 부분들을 긁어줄 수 있을것 같아 지금까지 기다려오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받아와서 사용해 보니 기대한 만큼을 해주어 매우 기쁩니다.
일단 가독성 부분에서 전작에서 사용하던 6서브픽셀에서 3서브픽셀로 넘어와서 그런지 미세가로줄이 없어지고 가독성이 엄청나게 개선되었습니다. 1800R에서 1000R로 넘어오니 확실히 좀 멀리서 보면 많이 휘어 보이는데 가까이서 보면 그렇게 휘어보이진 않고 눈에 꽉 차는 느낌입니다. 반응속도 면에서는 1ms GTG로 홍보를 해서 잔상쪽이 많이 개선되었나 했는데, 확실히 쿨엔 스크롤도 그렇고 게임을 돌려보니 잔상이 그렇게 느껴지지 않는 것으로 보아 상당히 개선된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tftcentral에서 리뷰를 빨리 해 주었으면 합니다. 측정결과가 매우 궁금합니다. 144에서 240으로 주사율이 증가하니 마우스도 그렇고 화면이 더 부드러운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아직 일반 게임에서 240프레임을 얻기가 힘드니 진가를 발휘하려면 아직은 좀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화질이나 HDR600은 뭐 전작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확실히 베젤도 없어지고 조그 스위치 위치도 그렇고 이것저것 개선되어 마음에 듭니다. 커브드를 싫어하지 않는다면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면 매우 훌륭하게 나왔다고 생각합니다ㅎㅎ
FreshMint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 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0.06.04 08:55:49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