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화면이 작다 보니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할 모니터가 필요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몇 주 정도 중소기업 제품과 대기업 제품 중 무엇을 사야 할지 고민하다가 빅 스마일 이벤트를 통해 삼성 오디세이 G5 C27G54T를 알게 되었고, 비슷한 성능의 중소기업 제품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어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일단 제품의 장점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QHD 해상도로 웹서핑이나 게임을 할 시에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한번에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디자인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대기업 제품답게 마감이나 포장 등이 만족스러웠고 삼성 AS가 있습니다.
또한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곡률로 인한 이질감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케이블로는 DP와 HDMI 2개 들어 있었습니다.
이제 단점을 말씀드리자면 화면 밝기가 생각보다 약하게 느껴졌고, 화면을 정면에서 볼 때는 휘어짐이 느껴지지 않으나 위나 아래에서 바라보면 체감이 많이 되어 어지러움을 유발합니다. 모니터 스탠드에 틸트, 피벗 기능이 없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주일 동안 사용해 보면서 화질 불량이 없는 양품을 받았다는 것과 가격 대비 훌륭한 성능을 가진 모니터를 구매한 것 같아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점잖은80살비둘기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1.03.03 03:14:42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