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서는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할 용도의 관점에서 삼성의 신형 모니터 S27A800U에 대한 리뷰를 작성해봤습니다. 사실, 너무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1대를 더 구입했는데요, 바로 장인어른께 조공을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다시 봐도 가격도 착하고 화질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 모니터를 구입하면서 기대한 것이 있다면, 바로 USB-C 케이블 연결을 통한 Samsung Dex 활용입니다. 사진은 제가 집에서 테스트 해본것인데, 장인어른께서는 평소에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셔서 블로그나 다음까페 글을 작성하셨습니다. Dex의 활용으로 더 이상 그럴 필요없이 스마트폰에서 바로 글을 작성하실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렸더니 신기해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다음에 갈 땐 PC가 없어져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이번 삼성 모니터에선 사진과 같이 선정리를 할 수 있는 고무 밴드같은게 달려있습니다. LG에서 주는 플라스틱 선정리 도구 보다 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HDMI 케이블이며, 전원케이블이며 다양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느 모니터나 그렇듯, 화질 최적화, 눈 보호 모드 등이 내장되어있습니다. AI 화질 최적화는 취향을 탈 것 같고, 눈 보호 모드는 어느 모니터나 그렇듯, 밝기를 낮춰 시력을 보호하고자 생동감있는 화질을 다소 죽이는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런 부가기능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길 바라며 세팅해드리고 왔습니다.
원래는 22인치 중소기업 HD 모니터 + 무려 PS/2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고 계셨는데 이 참에 무선 로지텍 키보드마우스세트까지 사드렸습니다. 데스크탑 <-> Dex 전환 시 키보드 마우스 전환을 위해 KVM 스위치까지 세팅해드렸는데, 바로 잘 사용하시더라구요 ㅎㅎ
혼수로 놔주신 77인치 OLED에 비하면 1/3 크기에 1/10 정도하는 가격이지만 서로 위하는 마음의 크기는 같을겁니다(?)
사진을 많이 못찍어서 제 집에서 테스트 할 때 찍은 사진이랑 조금 섞여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이상 장인어른께 4K USB-C 모니터 조공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리뷰는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workxpace93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1.05.07 06:32:17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