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벤큐 gw2406-t 를 사용하다가 모니터 욕심이 생겨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고민하는 분이 계신다면 도움이 될까 싶어서 리뷰 남겨봅니다.
1.가격
착한 가격.
초기 출시가 549,000원으로 지난 오디세이 G5 제품들과 비교하면 가격 상승폭이 꽤 높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2세대 나노 ips 패널을 사용한 경쟁 제품과 비교하면 굉장히 경쟁력 있는 가격입니다. 여기에 런칭 중복할인 쿠폰까지 적용하면 최강 가성비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2.배송
굉장히 빠릅니다. 오후 4시에 배송을 한다기에 허겁지겁 3시 40분 즈음에 주문을 하였는데 다음 날 오후 1시에 도착하여 놀랐습니다. 거주지는 지방으로 수도권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하루만에 배송이 완료되어 좋았습니다.
3.외형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으로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특히 후면 디자인이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푸른 코어 장식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4.스탠드
스탠드가 정말 물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도 심플하고 이쁜데 높낮이 조절, 좌우 각도 조절, 앞뒤 각도 조절 모두 부드럽게 이뤄집니다.
5.165Hz 주사율
오디세이 G5 전작의 경우는 144Hz 주사율까지 지원하였으나 신형 오디세이 G5는 165Hz까지 지원합니다. FPS게임에 있어서 절대 부족하지 않은 스펙입니다.
6.가변 주사율 기능
암드 프리싱크와 엔비디아 지싱크 모두를 지원합니다.
7. 커스텀 키
게임을 할 때 모니터 설정을 하나하나 바꿀 필요 없이 커스텀 키를 누르면 간편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총 3개의 버튼이 제공됩니다.
8.패널
경쟁사인 LG의 2세대 나노 IPS를 탑재해 선명한 색감을 챙기고 잔상 문제에서 벗어났습니다. IPS 패널의 기술적 발전으로 게이밍 모니터에도 IPS 패널 바람이 불고 있는데 삼성이 이번 오디세이 G5로 좋게 대처한다고 생각합니다.
9.결론
삼성이 작정하고 시장을 장악하려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뛰어난 제품입니다.
가격, 성능, 디자인 무엇 하나 놓치는게 없는 제품이네요.
모니터를 바꿀 시기에 좋은 제품을 구매하여 기분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