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 빠져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찾던 중에 얼마 전 더블 할인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구매하게 된 므시의 MAG342CQR 모니터 입니다.
LG의 34GL750도 봤었는데 기존에 QHD를 쓰고 있던지라 WFHD는 다운그레이드라 판단되어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고요. 34인치 21:9 모니터가 너무 크지 않을까 싶었지만 막상 장착하고 나니 그렇게 크지도 않고 이전 모니터에서 좌우가 살짝 늘어난 딱 적당한 크기였습니다.
기존 모니터인 IPS 27인치 QHD 144Hz와 비교하자면 퀀텀닷 VA 디스플레이라 그런지 색표현이 더 풍부해졌고 모니터 인치 크기가 커져서인지 글자 가독성도 훨씬 나아졌습니다. (기존 27인치 QHD 모니터는 글자가 작아 125~150% 스케일 확대하여 썼었음) 곡률도 크지않아 평면과 그리 큰 괴리감도 없었습니다.
단점으로는 흰 화면일 때 화면 좌측이 약간 붉게 보이는 것과 지싱크 호환모드에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면 화면 떨림?, 밝기가 미세하게 변화하는 현상 때문에 지싱크 호환모드를 쓰지 못하는 것이 있겠네요. (다른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4 등에서는 정상 작동 되는 것으로 보임)
이 정도 가격대에 괜찮은 모니터로 보이고 앞으로도 고장없이 잘 썼으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