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LCD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디스플레이 업계가 OLED와 LCD간의 가격 격차가 줄어들다보니 기존에 LCD가 적용되던 노트북이나 태블릿은 물론이고 차량용 디스플레이 등에도 OLED를 확장하면서 중소형 OLED의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에 따라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중소형 OLED 투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구요.
아시다시피 애플이 아이패드에 OLED를 내년부터 채용한다고 하고, 삼성도 갤럭시 북 프로 라인업에 OLED를 적용했었죠.
최근 ASUS도 OLED를 적용한 노트북들을 다양한 라인업에 대거 공개했습니다.. 이 내용은 아래 링크에 제가 소개해 드렸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36&listSeq=4822576
그 밖에 다양한 업체들이 각종 모바일 기기에 OLED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보니 중소형 OLED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장조사업체인 옴디아에 따르면 OLED를 적용한 노트북의 출하량이 2026년경에는 785만대로 늘어날 것 같다고 하네요.
스마트 폰에도 OLED 적용이 늘어나는 추세인데다 태블릿과 노트북 그리고 자동차용 디스플레이에 까지 그 적용 분야가 확충되는 추세라 이에 대응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업체들도 중소형 OLED에 대한 투자를 상당하게 늘려가고 있는 추세인데, 어차피 LCD 시장에서 어려워진 우리 디스플레이 업체들 입장에서 빠르게 OLED를 비롯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시장 중심을 옮겨가서 경쟁 우위를 계속 유지해 나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