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됄 세계 최대의 전자 전시회인 CES 2022에 90인치 이상의 초대형 프리미엄 TV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의 경우 이번 행사에 올해 출시했던 100인치 이상의 마이크로 LED TV의 뒤를 잇는 99인치 마이크로 LED TV를 공개한다고 하는군요. 근데 아직은 마이크로 LED TV는 1억원을 훨씬 호가하는 제품이라 대중적인 제품이라고는 할 수 가 없죠.
삼성은 또한 올해 초 LG전자의 뒤를 이어 출시했던 미니 LED 기반 네오 QLED TV도 2022년형 신 모델을 98인치형으로 공개한다고 하는군요.
아직은 삼성디스플레이가 공급하는 QD-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TV는 공개가 안되나 보내요. CES 2022에서 이걸 소개한다는 이야기는 아직 없는걸 보니 하긴 이제 삼성D가 양산에 들어가 완성된 세트는 내년에나 생산될 거라는 이야기가 있으니 ...
그리고 LG전자는 OLED TV 97인치형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전까지는 80인치대가 최대 크키의 OLED TV였는데 LG전자가 해년마다 OLED TV의 대형화를 추진해 나가는거 같습니다.
이전에 상대적으로 LCD 기반 제품에 반해 대형화가 어렵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
내년에는 삼성전자도 드디어 소문으로만 회자되던데로 LGD로부터 OLED 패널을 공급 받아 OLED TV 시장에 뛰어 든다고 하니 LG전자 입장에선 또 다른 경쟁자가 하나 더 생긴 셈이네요.
CES 2022에서 공개됀 새 TV 제품들이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