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연테크가 16:9 화면비의 모니터 2대를 옆으로가 아닌 위아래 세로로 연결해 사용하는 '16:18 세로본능 모니터'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2대를 세로로 붙혀서 2560x2880 SDQHD 해상도를 제공하고, DPC-P3 93%의 색영역을 제공하는 LG 나노 IPS 패널이 적용되었으며, 틸트/스위벌/피벗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시야각은 상하좌우 178도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7월 3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통상 듀얼 모니터라고 하면 좌우로 2대를 구성해 사용하지만 작업 환경에 따라서는 이렇게 사용하기 보다는 위 아래로 연결해서 사용하시고자 하는 경우가 있으시죠.
그런데 모니터암을 이용해서 이렇게 구성한다해도 두 모니터는 각기 다른 모니터라 베젤이 있고해서 그런것이 신경 쓰이시는 분들께 16:9 화면비의 모니터 2개가 위/아래로 합쳐진 16:18 화면비로 대화면을 제공하는 제품이라 특히 작업하시는 분들께나 주식 화면 띄우시고 이용하시는 분들께 유용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네요.
이런 컨셉의 제품이 주연테크가 처음은 아니긴한데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런지 또 평가는 어떨런지 궁금하네요. 평이 괜찮고 가격이 적당하다면 저도 한번 고려해볼까 싶네요.
제품 궁금하신 분은 아래 와디즈 펀딩에 페이지에 올라온 자료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