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퓨터 조립 시작 문제점
1990년 중반 컴퓨터 조립를 하기시작했습니다. 당시에 컴퓨터는 지금처럼 흔하지 않은 시기였고 삼성, 대우 삼보컴퓨터등 기성 제품들은 상당히 고가 품으로 거래되던 시대였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컴퓨터를 구하기 위해 서울 용산전자상가에 가서 발품팔며 가성비 좋은 부속품을 구해 컴퓨터를 조립하였습니다. 저도 지방(대구)에서 용산전자상가까지 가서 고속버스 화물칸에 모니터와 부품들을 박스 가득 싣고 내려 왔서 조립해서 사용하였습니다.
당시에는 서점에서 '컴퓨터 일주일만 하면 전유성만큼 한다' 'PC조립방법'등 관련책을 보며 조립하였습니다.
그리고 PC 통신 '하이텔' 동호회에서 정보를 얻어 서울까지 가서 필요한 부품을 사서 업그레이드 해가면서 사용을 했습니다. 이렇게 직접 조립한 컴퓨터에는 대기업 기성품에서 발생하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했습니다. 컴퓨터 케이스에서 전기가 누전 되어 지릿지릿 한번씩 깜짝 놀라는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물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수준이었지만 기분나쁘고 항상 신경이 쓰였습니다.
2. 아크릴 컴퓨터 케이스 사용 : 누전 해소
그러던 중 2000년대 초 우연히 아크릴 컴퓨터 케이스를 알게 되어 경북 구미에 조그마한 공장
에 직접 가서 아크릴 컴퓨터 케이스를 구매하였습니다. (국내 초기 제품 ) 그리고 조립한 후 발생하는 누전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 아크릴 케이스는 계속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3번 컴퓨터 전체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케이스는 동일한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현재 PC 사용 용도 및 상태
현재 PC 사양은 i3-2100 이고 메인보드는 에즈락H67M ,내장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터넷검색 용도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화질 영화와 게임은 거의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특히
최근 중소기업 UHD TV를 구매했는데 고화질 영상은 끊김현상으로 볼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