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인 MS의 윈도우 11 23H2 업데이트와 관련해 이제까지 등장한 루머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여러 IT 전문매체들이나 커뮤니티에 올라와 있는 윈도우 11 23H2 업데이트 관련 루머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기능들이 반영될 것이라고 합니다.
- 윈도우 AI 코파일럿 : 이건 설명이 필요 없죠. 이미 최근 MS 연례 개발자 회의에서도 윈도우에 코파일럿이 반영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구요.
- 동적조명 : RGB 조명을 제어하는 도구를 지원할 것이라고 하네요.
- 작업 표시줄에서 날짜와 시간을 숨기는 기능
-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AI 지원 : 뭐! 이것도 설명이 필요 없겠죠. MS가 생성 AI를 자사의 여러 서비스들로 확장 적용해 나가는 추세라
- 앱 백업 및 복원 :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설치한 모든 앱에 대한 백업 및 복원을 지원할 것 같다고 하네요.
- 노트북이나 윈도우 태블릿 등에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블루투스 LE(저전력) 지원
- 위젯 패널의 전용 공간에 특정 앱을 고정할 수 있는 기능
- 윈도우 11의 파일 탑색기 개선
- 윈도우 태블릿 사용자를 위해 터치 스크린을 통한 입력에 최적화된 태블릿 전용 모드 지원
루머는 루머일뿐 이것이 반드시 다 지원되는것은 아닐 수 있겠지만 이미 MS가 밝힌 내용이 있기도 하죠. 과연 올 하반기에 공개될 윈도우 11의 대규모 기능 업데이트 빌드에는 어떤 것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식으로 지원될런지 지켜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