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 TV 이용 가구 수 중 약 60% 정도가 스마트TV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스마트TV를 통한 온라인 동영상 광고 매출 작년 한해 329억달러(약 43조8천억원)로 전체 온라인 동영상 광고 매출의 약 16.5%의 비중을 보여주는 정도로 증가했다고 합니다.
흔히 FAST라고 해서 무료 광고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를 스마트TV들이 제공하면서 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고 이를 통한 스마트TV 업체들의 기기 매출 외에 온라인 동영상 광고 매출이 상당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거 같으네요.
그런 차원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이런 부분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은 잘하는거 같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