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이에 따르면 작년 전세계 확장현실(XR) 헤드셋의 출하량이 전년에 비교해 1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애플이 비전 프로를 공감 컴퓨팅 도구라고 하면서 출시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긴한데 이 시장이 작년 그리 좋지는 못했나 보내요.
이렇게된 원인은 컨텐츠가 한정되다보니 시장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분석을 하고 있는데 일리가 있는거 같습니다.
이런 기기는 컨텐츠가 중요한거 같네요. 그래서 애플이 자신드르이 비전 프로는 이제껏 나온 XR 헤드셋들과 달리 공간 컴퓨팅 도구라고 하면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겠죠.
참고로 작년 XR 헤드셋 시장 점유율은 메타가 59%로 1위, 소니가 24%로 2위, PICO가 6%의 점유율로 그 뒤를 이어갔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