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M시리즈 스마트 모니터를 출시해서 제법 인기를 끌면서 이 시장을 개척해 놓았죠.
삼성전자가 올해도 2024년형 신 모델 스마트 모니터 라인업들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제품들 중에는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도 있다고 하네요.
32인치 UHD 해상도에 최대 밝기 400nit를 제공하는 M8, 43인치와 23인치에 UHD 해상도를 제공하며 최대 밝기 300nit를 제공하는 M7 그리고 32인치와 27인치에 FHD 해상도를 제공하며 최대 밝기 250nit인 M5 등의 라인업으로 2024년형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이중 최상위 모델인 M8은 저해상도 콘텐츠도 4K급 화질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4K AI 업스케일링 기능이 탑재된 AI 스마트 모니터라고 하네요. 여기에 더해 M8은 갤럭시 버즈와 연동하면 이용자의 머리 움직임을 감지해 사운드의 몰입감을 높혀주는 360도 오디오 모드를 이용하실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2024년형 모델들은 갤럭시 워치와 연동하면 실시간으로 갤럭시 워치의 헬스 데이터를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에 삼성에서 일명 삼텐바이미라고 하는 무빙 스텐드를 별도로 그동안 장만하셔서 삼성전자의 스마트 모니터들을 여기에 설치해 이용하시던 분들을 위해 스마트 모니터 전용 무빙 스탠드도 내놓았다고 하니 스마트 모니터 구매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실만 할 거 같습니다.
제품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