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가 서비스하는 아웃룩과 코파일럿 등 일부 MS 제품들의 서비스가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다수 국가에서 한국 시간으로 지난 6월 27일 오전 11시경에 발생해 오후 1시경에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MS측에서 공지를 했지만 시스템은 한동안 불안정 했다고 하네요.
이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에 액세스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아웃룩 접속이 불가하다보니 메일 확인이 어려운 등 불편함을 겪었다고 합니다.
이런 불안정한 상황이 오후 늦은 시간까지 이어졌다고 하는데 이로 인해 접속 장애와 서비스 장애를 겪은 서비스는 셰어포인트 온라인,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 익스체인지 온라인, 익스체인지 관리 센터, 마이크로소프트 365 관리 센터, 마이크로소프트 인듄,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앱, 마이크로소프트 파워오토메이트, 마이크로소프트 365용 코파일럿, 마이크로소프트 퍼뷰와 익스체인지 온라인 보호 등이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이런 서비스들을 주로 이용하던 기업 고개들은 많은 불편함을 겪으셨을거 같으네요.
MS의 이런 서비스 접속 장애가 잊을만하면 한번씩 발생하는거 같으네요.
기업들이 이렇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회사 업무를 이용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이런 기업들은 이렇게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 장애가 발생하면 참으로 난감할 거 같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