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얼마전 출시한 갤럭시 Z 폴드6와 플립6, 갤럭시 링과 갤럭시 버즈 3 및 버즈 3 프로, 갤러시 워치 7 시리즈 등에 이어 남은 올 하반기 동안에 올초 출시했던 갤럭시 S24와 동일한 엑시노스 2400을 탑재하고 갤럭시 S24에 적용되었던 부품들을 기반으로 점더 저렴한 가격에 AI 스마트폰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 S24 FE를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언팩 행사를 추가로 진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추가 언팩 행사 진행 및 신제품 출시는 애플의 아이폰 16 출시 등 하반기 출시 제품들에 따른 시장 점유폭 확대를 견제하기 위한 목적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4 FE는 블랙, 그레이, 라이트블루와 라이트그린 그리고 옐로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이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 탭 S10 시리즈가 공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들리는 루머에 따르면 기존처럼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기본 모델과 플러스 울트라 모델 구성이 아닌 갤럭시 탭 S10 플러스와 울트라만 출시될 것이라고 해서 라인업 구성이 좀 애매해지는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가장 큰 이슈는 삼성의 플래그십 프리미엄급 태블릿 라인업에 미디어텍의 디멘시티 칩이 탑재된다고 해서 이슈가 되었죠.
그리고 갤럭시 Z 폴드6 슬림 모델 출시 관련 루머도 있습니다. 기존 폴드6 보다 더 슬림한 모델이라고 하죠. 여기에 더해 갤럭시 XR도 함께 공개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밖에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A16 공개 이야기도 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은 올 가을 위 제품들 공개 시점과 달리 연말경에 공개될 것이라고 하네요.
가히 남은 하반기 동안에 제품들을 쏟아 내는 분위기인데 지난 갤럭시 버즈3 프로와 같은 품질 논란 없이 잘 내 주었으면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