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3RSYS L700 LITE (미들타워)입니다.
네이밍이 LITE인데 기존에 동일한 디자인의 3RSYS L700과 3RSYS L700 QUIET가 출시되었었고 기존 제품 대비 가벼운 느낌의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3RSYS L700은 하드디스크 노이즈 킬러4가 적용되어 있었고 3RSYS L700 QUIET는 고성능 저소음 시스템 팬을 적용하여 조금 더 고급화를 시켰다면 3RSYS L700 LITE (미들타워)는 노이즈 킬러4를 제외하고 측면 강화유리 패널을 스냅도어 방식을 적용하여 보다 손쉽게 개폐가 가능하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대부분 스펙은 동일하지만 노이즈 킬러4가 제외가 됨으로써 가격이 많이 저렴해 졌고 그래서 네이밍도 LITE로 정한 것 같네요. 요즘같이 하드디스크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시기에서는 아주 합리적이면서도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전면 배젤은 다이아 패턴 디자인이 적용된 풀메시 패널로 깔금한 패턴 내부에서 퍼져나오는 화려한 RGB를 적용하여 다양한 컬러 바리에이션을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I 슬롯은 수직/수평 방향으로 자유롭게 트랜스폼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으며 수평 장착용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히든 방식으로 케이스 내부 프레임에 수직 장착용 그래픽카드 지지대는 강력한 네오디뮴 자석으로 파워 커버 상단에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별도로 제공합니다.
전면에는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는 ARGB LED 120mm 팬 3개 그리고 후면에 1개를 기본 장착하여 상단 I/O 포트에 별도로 제공하는 LED 버튼을 통해서 다양한 컬러 모드로 변경을 하거나 LED OFF(5초간 버튼을 누를 시)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랭 쿨러는 최대 170mm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현존하는 제품은 모두 수용이 가능하고 VGA는 최대 375mm(권장 360mm)로 장착 호환성은 최고 수준입니다.
전면과 상단에는 최대 360mm 3열 라디에이터 장착을 지원합니다.
기존 제품들이 8만원 대에 판매중인데 반해서 3RSYS L700 LITE (미들타워)는 5만원 중반대라 가성비와 성능비를 모두 잡은 완벽에 가까운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 선정리한 모습
상단에 장착한 3열 수냉쿨러의 팬이 5V ARGB를 지원하고 워터펌프 케이블까지 있지만 선정리 공간이 아주 넉넉한 편이고 케이블 타이로 고정할 수 있는 고리가 곳곳에 위치해 있어서 정말 깔끔한 선정리가 됩니다.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마이크로닉스 클래식Ⅱ 풀체인지 900W 80PLUS 실버 ATX3.1입니다. 24핀 메인 케이블만 슬리빙 쉴드 처리가 되어있고 나머지 케이블은 플랫 디자인이라 깔끔한 조립이 가능합니다.
라이저 카드로 수직장착도 지원하지만 케이스 프레엠에 자체 적용된 히든 지지대로 그래픽카드는 수평 장착을 해봤습니다.
CPU쿨러는 상단 3열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해서 최근에 출시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PCCOOLER CPS DA360 ARGB (블랙)을 장착했습니다.
외부에 돌출되는 수직 VGA 지지대와는 달리 그래픽크다 아래에서 케이스 프레임에 붙어서 지지하는 히든 방식이라 깔끔한 점은 아주 마음에 드는 부분이네요.
내부 선정리도 아주 만족스럽게 잘 되었습니다.
조립 편의성도 좋은 편이고 내부에 공간도 넉넉한 편이라 고사양 구성에도 아주 좋습니다.
전원을 넣은 모습
밝은 환경이든 어두운 환경이든 광량이 좋아서 화려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시스템 팬이 5V ARGB 팬이 아닌 것은 아쉽지만 단색으로는 원하는 색상으로 수냉쿨러 쿨링 팬과 깔맞춤 할 수 있어서 튜닝을 하는데도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수직과 수평 VGA 지지대 2개를 제공하고 다이아 패턴에 풀메쉬 디자인 그리고 스냅 도어 방식에 4개의 ARGB 팬 적용, 고급 먼지필터가 모든 디렉션에 적용, 최고의 장착 호환성... 기존의 제품과 퀄리티 면에서 전혀 뒤쳐지지 않으면서도 압도적인 가성비까지 갖춘 가성비와 성능비가 완벽히 조화를 이룬 케이스라고 하겠습니다.
3RSYS L700 LITE (미들타워) LED 영상
LED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는 모드는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