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마이크로닉스 WIZMAX CHILL 세븐팬 미들타워입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CHILL 세븐팬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 140mm 팬 3개와 상단 120mm 팬 3개 그리고 후면 120mm 팬 1개 등 무려 7개의 팬을 기본 장착했다는 점입니다.
특히 미들타워임에도 불구하고 E-ATX 규격의 메인보드 장착을 지원하고 최대 400mm 그래픽카드까지 장착이 가능한 최고 수준의 장착 호환성을 가지는 빅타워에 준하는 사이즈의 제품입니다.
케이스 전면은 여러 레이어가 계단처럼 적층된 구조로 각 층의 내부 타공 패턴을 서로 어긋나게 설계하여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고 발상한 소음이 각 층을 통과할 때 분산되어 소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거나 상쇄시키는 세리에이션 패널이 적용되어 있습니다.좌우 사이드 패널은 핸드나사와 스냅 버튼 방식을 채택하여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어 편리한 조립과 유지 보수 환경을 제공하고 LED OFF 버튼을 제공하여 LED를 선호하지 않는 유저들을 배려했으며, 전면/상단/하단/측면 4면 먼지필터를 장착하여 내부 부품 보호화 쇼트 방지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상단과 전면에는 최대 360mm 라디에이터 측면과 하단에는 240mm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하며 측면과 하단에는 각각 120mm 쿨링 팬 2개씩 추가도 가능합니다. 측면에 위치한 스토리지 베이는 위치 이동이 가능하고 3.5인치 HDD는 최대 2개 그리고 2.5인치 SSD는 최대 3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WIZMAX CHILL 세븐팬은 일체형 프론트 패널 커넥터가 적용되어 있어서 프론트 케이블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고 USB 3.2 Gen1 Type-C 포트를 지운하고 최대 0.7T의 강판으로 강력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4만원대의 케이스지만 고성능 시스템을 조립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높은 장착 호환성과 퀄리티를 가지는 멋진 제품입니다.
후면 선정리한 모습
조립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 제조사와 동일하고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 셀러로 최근 1200W 용량으로 새롭게 출시된 마이크로닉스 ClassicⅡ 120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입니다.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깔끔한 케이블 정리가 가능합니다.
조립에 사용된 CPU쿨러는 대장급 성능의 듀얼 타워 공랭 쿨러인 PentaWave Z06D (BLACK)이고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카드는 무려 340mm의 거대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XFX 라데온 RX 6800 XT SWFT 319 CORE D6 16GB입니다.
그래픽카드의 사이즈가 아주 큰 편이지만 넉넉하게 장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려 7개의 기본 장착된 고정 RGB 팬은 아주 멋지고 화려하면서 몽환적인 분위기의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LED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LED OFF 버튼으로 끄고 사용하면 됩니다.
E-ATX 규격의 메인보드와 상단 3열 수냉쿨러 장착을 지원하고 가격대도 합리적인 가성비 종결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WIZMAX CHILL 세븐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