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몬스타 가츠 Y300M 철가방 (블랙) 미니타워입니다.
몬스타 가츠 Y300M 철가방 (블랙)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상단부에 적용되어 있는 손잡이로 들고 이동하는데 특화된 제품입니다.
상단에 120mm 고정 RGB 팬 2개와 후면에 90mm 고정 RGB 팬 1개 총 3개의 시스템 팬을 기본 장착하고 전면과 측면에 통 타공망 패널이 적용되어 있어서 쿨링 효율도 높습니다.
0.7T 두께의 냉각 압연 강판을 사용하여 튼튼한 내구성을 가지며 전면부 모서리는 밴딩 처리가 되어서 심미적인 효과와 구조적 안정성을 더했습니다.
측면 패널은 일반적인 사이드 체결 방식이 아니라 하단부에서 체결하는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VGA는 최대 330mm까지 파워서플라이는 ATX 규격으로 160mm까지 그리고 CPU쿨러는 최대 높이 140mm까지 장착지원을 합니다.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 전면에 장착이 되는 방식으로 별도의 연장 케이블을 통해서 전원을 공급하는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반대쪽 측면은 오픈이 안되는 설계로 되어 있습니다. 장착된 파워서플라이는 케이스 제조사와 동일한 몬스타 가츠 MASTER X X750W 80PLUS브론즈 ATX3.1입니다.
CPU쿨러는 140mm까지 장착을 지원하기에 131mm 높이로 케이스와도 아주 잘어울리는 JIUSHARK JF100RS Crystal AUTO RGB (BLACK)입니다.
내부가 클리어하게 보이지 않지만 전면과 측면이 통타공 디자인 패널이라 적용되어 있는 고정 RGB 팬이 아주 멋지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LED 이팩트를 제공합니다.
미니사이즈의 이동이 가능한 케이스가 필요하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