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동아 강형석 기자] 에이데이타(ADATA)가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 진출한다. 메모리 전문 브랜드가 게이밍 주변기기에서 게이밍 PC 사업으로 확장하게 된 것. 킹스톤이나 지스킬 등 메모리 관련 기업이 주변기기 사업 영역으로 확장한 예는 많았지만, PC 시스템까지 직접 다루는 것은 드문 일이다. 상품성을 확보하는 과정이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에이데이타는 엑스피지 제니아(XPG XENIA) 브랜드를 공개하면서 어려운 도전을 시작하게 된다. 당장 에이수스 게이머공화국(ASUS ROG), 레이저(RAZER), 델 에이리언웨어(DELL ALIENWARE), HP 오멘(HP OMEN) 등 유명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와 경쟁해야 되는 것 외에도 주변기기 제조사의 첫 노트북이라는 편견까지 뛰어넘어야 한다.
ADATA의 게이밍 노트북 시장 진출 소식입니다.
메모리나 저장장치 등을 출시하던 ADATA가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 진출하면
사용자의 입장에서 선택지가 넓어지게 되겠네요. 좋은 제품이 출시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