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정보

갤럭시 언팩 행사 공개 AMOLED 최초 탑재 갤럭시 북 프로, 프로 360과 3050 Ti 탑재 오디세이 등

IP
2021.04.29. 06:39:58
조회 수
925
1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어제 28일밤 11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의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는 최초로 노트북 단독 언팩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갤럭시 북 프로와 갤럭시 북 프로 360 그리고 갤럭시 북 오디세이가 소개되었습니다. 이중 이 행사에 대한 소문이 날 때부터 행사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던 건 갤럭시 북 프로와 프로 360이죠. 그래서 저도 둘만 공개되는 줄 알았는데 막판에 갑작스럽게 갤럭시 북 오디세이가 등장을 하더군요.


이번 행사에서 삼성측은 행사 내내 줄곧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 대해 갤럭시 브랜드의 스마트 폰과 같은 사용성에 PC의 강력한 성능을 결합했다는 내용을 강조했습니다.


이 시리즈의 두 제품에는 그런 이야기에 걸맞게 그동안 스마트 폰에 적용되어 오던 AMOLED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했다는 점이 특징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색 표현력이 뛰어나고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한 차원 높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AKG 스피커가 적요된 점도 언급을 하네요. 돌비 애트모스 적용도 되었고


HDR 500 인증도 받았다고 하구요. 또한 블루라이트 비중이 낮은 아이 케어 인증도 받았다고 하네요. 인텔리전트 컬러 엔진을 탑재해 컨텐츠에 따라 자동으로 색 영역을 최적화 해주기도 하구요.


짐작하식겠지만 화면이 360 회전하는 갤럭시 북 프로 360은 터치 스크린도 지원합니다. s펜도 지원하는데 기존보다 2.5 큰 두께와 1.4배 커진 길이 때문에 훨씬 사용성이 개선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앱을 통해 창작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두 모델은 인텔의 11세대 i3/i5/i7을 탑재하고 인텔의 아이리스 Xe 내장 그래픽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델 Evo 인증도 받았구요. 단, 북 프로 15.6인치 모델에는 엔비디아 지포스 MX 450 외장 그래픽 탑재 모델이 있습니다.


그리고 LTE와 5G를 지원하는 11mm대의 두께의 초슬림 디자인을 적용하고, 13.3인치 북 프로 기준 868g의 초경량 제품으로 뛰어난 이동성과 언제나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향후 차세대 WiFi 표준인 WiFi 6E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단, LTE나 5G 모델은 조금 더 무게가 나갑니다.


- 갤럭시 북 프로 13.3인치 모델은 두께 11.2mm, 무게 868g

- 갤럭시 북 프로 15.6인치 모델은 두께 11.7mm, 무게 1.05kg

- 갤럭시 북 프로 360 13.3인치 모델은 두께 11.5mm, 무게 1.04kg

- 갤럭시 북 프로 360 15.6인치 모델은 두께 11.9mm, 무게 1.39kg


그리고 USB-C 타입의 작은 크기를 지닌 충전기를 사용하여 6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점과 알루미늄 케이스를 적용하고 미 국방부 내구성 표준 검사 규격을 만족하는 내구성 높은 제품이란 점도 언급을 했습니다.


그래서 제품과 함께 충전기를 휴대하더라도 무게 걱정을 안해도 된다는 점을 강조하더군요.


전체적으로는 갤럭시 스마트 폰, 갤럭시 버즈 프로 등 다른 갤럭시 장비들과 갤럭시 북 프로가 함께 꾸며가는 갤럭시 에코 시스템내의 연결성과 이에 따른 안드로이드와 윈도우즈 환경의 완벽한 통합이란 점을 강조하더군요.


그래서인지 이들 기기간의 연결성과 에코 시스템을 구현해주는 이야기도 다루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삼성의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과 자연스럽게 연동된다는 점을 말이죠. '윈도우에 연결하기'와 사용자 휴대폰' 앱을 통해서 말이죠.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서는 최대 5대의 스마트 폰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북 프로에서 갤럭시 스마트 폰과 연결해 전화 통화하면서, 문자도 주고 받으면서 잡은 약속을 동시에 캘린더 앱에 등록 한다던가 하는게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런 차원에서 갤럭시 스마트 폰에서 볼 수 있는 앱 구성과 같은 부분들도 언급이 있었는데, 그 중에 갤럭시 폰에서 지원하는 '퀵 서치' 기능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도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키워드 만으로도 노트북에 있는 모든 파일이나 폴더를 빠르게 검색해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앵글과 효과를 적용해주는 사진과 영상 기록을 해주는 '싱글 테이크'와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갤럭시 스마트 폰에서 촬영한 컨텐츠를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 설치된 갤러리 앱에서 편집할 수 있다고 하네요.


세컨드 스크린 기능을 통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 갤럭시 최신 태블릿을 보조 모니터 처럼 이용하실 수 도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화면 복제나 확장 모드로 적용해서 말이죠.


또한 스마트 스위치 기능을 통해 이전 노트북에 저장되어 있던 각종 자료 파일과 앱, PC 설정을 빠르게 전송 받을 수도 있구요.


갤럭시 스마트 폰과 태블릿에서 지원하던 퀵 쉐어 기능도 지원하네요.


또한 노트북 제품에서는 처음으로 스마트 싱스를 통해 각종 IoT 기기와의 연결과 제어도 가능합니다.


오늘 29일부터 사전 판매 사이트가 열리면서 사전 판매가 시작된다고 하구요. 5월 14일에 정식 출시된다고 하네요.


갤럭시 북 프로는 13.3인치와 15.5인치형 두 모델에 색상은 미스틱 블루와 미스틱 실버, 미스틱 핑크 골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30~251만원 입니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13.3인치와 15.5인치형 두 모델에 색상이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실버와 미스틱 브론즈 세 가지로 나오며 가격은 181만원에서 274만원이라고 하네요.


행사에서는 또한 이들 두 모델 외에 갤럭시 북 오디세이도 공개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오디세이는 삼성의 게이밍용 브랜드죠.


갤럭시 북 오디세이는 인텔 11세대 i5/i7 H 시리즈 CPU와 엔비디아의 RTX 3050 Ti MAX-Q를 탑재한 점이 특징이었습니다. 아직 엔비디아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하지도 않은건데 삼성이 먼저 행사에서 언급을 해 버리네요. 그래서 그런지 이 제품은 8월에 공식 출시한다고 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느낌하나 님의 다른 글 보기

1/1
해당 게시판 관련 글이 없습니다.
노트북 포럼 인기 글
1/0
해당 게시판 노트북 포럼 인기 글 이 없습니다.
노트북 포럼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기타 G814JI-N6030 !!! (3)
컴퓨터 삼성 노트북 샀어요 (18)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