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맥OS 몬터레이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을 살펴보면 가장 관심을 끄는 부분은 역시 유니버셜 컨트롤인건 같습니다.
이건 먼저 제가 몬터레이에 대해 소개해 드렸던 아래 링크에서도 언급해 드린바 있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36&listSeq=4731512
이 기능을 통해 맥과 아이패드를 동시에 사용하실 경우 맥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아이패드를 제어할 수 있는 장점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드래그 앤 드랍으로 기기 간에 손쉽게 파일을 옮길 수도 있구요.
이 유니버셜 컨트롤 기능은 최대 3대의 기기까지 연결해 동시에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몬터레이에 적용된 사파리에서는 새로운 탭 포거스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UI를 전면 수정했다고 합니다.
또한 맥으로 에어플레이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저장된 미디어를 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 맥으로 스트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 영상이나 음악을 함께 보거나 들을 수 있고, 페이스타임 통화를 하면서 앱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번에 이슈가된건 바로 이 페이스타임을 윈도우나 안드로이드까지 확장해 지원해준다는 점이겠죠.
맥을 비롯한 애플기기 사용자시라면 관심 가지실만한 부분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