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노트북 제조사들이 노트북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존의 LCD 대신 OLED를 적용하는 케이스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거 같네요.
삼성의 경우는 올해 출시한 갤럭시 북 프로 라인업에는 OLED를 적용하기도 했었죠.
ASUS도 이번에 OLED 탑재한 노트북 모델을 대거 확충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ASUS는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젠북 플립, 젠북 X, 비보북 프로 X(Vivobook Pro X), 비보북 프로, ExpertBook B5 시리즈 등을 대거 쏟아 내면서 이들 라인업에 OLED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프로아트 스튜디오북 라인업에는 스튜디오북 프로 16 OLED와 스튜디오북 16 OLED 2종을 출시했는데 이 녀석은 노트북이라기 보다는 제온 W 프로세서와 RTX A5000을 탑재해 워크스테이션급 노트북이라고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360도 회전하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2-in-1 라인업인 젠북 플립엔 젠북 14 플립 OLED가 젠북 X 라인업엔 젠북 14X OLED 모델이 각각 OLED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비보북 프로 X 라인에는 비보북 프로 14X OLED와 비보북 프로 16X OLED 2종이 출시됩니다.
비보북 프로 시리즈는 비보북 프로 14 OLED와 비보북 프로 15 OLED가 출시되고, ExpertBook B5 라인업은 ExpertBook B5 OLED 모델이 OLED를 적용해 출시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