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조립해 본 케이스는 3RSYS R480 (MINT) 미니타워입니다.
이전에 출시한 블랙과 화이트에 이어 핑크와 민트까지 출시하여 4가지 색상이 유통되고 있는 제품으로 전면 메쉬타입의 디자인에 200mm AUTO RGB 쿨링팬을 장착하고 후면에는 140mm AUTO RGB팬을 장착하였습니다. 상단에는 120mm x2 혹은 140mm x2의 팬을 추가할 수 있으며 상큼한 민트컬러가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측면 강화유리는 자석타입의 스윙도어가 적용되어 개폐가 간편하고 손잡이가 적용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좌우폭이 넓고 상단 공간도 넉넉한 편이라 램간섭없이 240mm 수냉쿨러가 장착이 됩니다.
반대쪽 측면에는 깔금한 선정리가 가능한 선정리 가이드 2개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어 효율적인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CPU 공랭쿨러는 185mm까지 장착가능해서 현재 출시된 모든 공랭쿨러를 수용할 수 있고 VGA 장착은 최대 340mm까지 가능합니다.
초기 제품에 비해서 변경된 점이 수직으로 그래픽카드 장착을 가능하게 하는 라이저 슬롯이 적용된 점인데 수직장착시 후면 140mm 팬과 간섭이 생겨서 팬은 장착이 불가한 것은 아쉬운 점이라고 하겠습니다.
후면 선정리한 모습
팬컨트롤러가 장착된 제품으로 케이블이 제법 많은 편이긴 하지만 선정리 가이드를 활용해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했습니다.
선정리 공간도 넉넉한 편이고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골드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해서 필요한 케이블만 연결해서 더욱 깔끔하게 조립이 되었네요.
조립 난이도는 평범한 수준이었고 역대급으로 깔끔해서 만족스러운 선정리가 되었습니다.
내부도 퍼펙트할 정도로 깔끔하게 케이블 정리가 되었습니다.
조립에 사용된 CPU쿨러는 성능과 감성을 모두 잡은 프리미엄급 제품인 3RSYS Socoool RC700 ARGB입니다.
민트와 블랙 그리고 골드와 오렌지 컬러가 조합되었는데 묘하게 잘 어울리네요.
전원을 인가한 모습
상단팬이 옵션이라 추가를 한다면 더욱 이쁘게 튜닝이 될 것 같네요.
전면의 거대한 200mm AUTU RGB팬의 인상적입니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더욱더 화려한 RGB LED 이펙트를 제공합니다.
고정된 레인보우 LED로 색상이나 모드가 변경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주 이쁩니다.
흔하지 않은 민트감성이라 간지가 좔좔 흐르네요.
미니사이즈에 상큼한 민트감성과 화려한 RGB LED 튜닝을 원하는 유저라면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미니타워인지라 하이엔드 구성에는 추천을 하기가 어렵겠지만 보편적인 게이밍 구성이나 사무용 구성에서는 충분히 고려할만한 아니 강추하고 싶은 케이스입니다.
자세한 것은 리뷰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