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저희 집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데탑으로 오래됀 인텔 4세대 i5 기반인 녀석이 최근 전원이 잘 안들오고 어쩌다 들어와도 금방 나간다고 마눌님께서 점검 좀 해달라시더군요.
마눌님께서 이 녀석을 작업하는데 사용하시는데 이러니 사용이 곤란하다고 ...
점검을 해보니 파워가 제대로 인가도 안되고 어쩌다 들어와도 금방 꺼저 버리더군요. 처음 마눌님 얘기 들었을때는 파워 문제일지 오래됀 시스템이라 보드의 콘덴서가 나간건지 명확하지 않아서 이제 떠나 보내야하나 했는데 점검해보니 파워 불량이 확실하더라구요.
그래서 이전에 아래 링크에서 소개해 드렸던 다나와에서 이벤트로 오래전에 받아서 집에 보관 중이던 탑파워의 80PLUS 브론즈 인증을 받은 500W 파워로 교체를 했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38&listSeq=4710156
원래는 바로 요녀석 뻥파워로 유명했던 태왕이 장착되어 있었거든요. 이 녀석도 다나와에서 받은 거네요.
그래도 나름 이 녀석이 오래 버텨주긴 했네요.
더운날 교체하느라 땀좀 빼긴 했는데 그래도 이렇게 교체 작업해주고나니 이 오래됀 컴이 아주 쌩쌩하게 잘 돌아가서 마눌님께서 작업하시는데 무난하게 원화는 작업이 처리가 되었네요.
4세대 i5에 메모리 4GB 모듈 4개로 16GB에 GTX 650이 탑재되어 있는데 마눌님이 작업할 때는 펜티엄 들어간 노트북과 함께 이걸 돌려서 작업 수행을 하시는데 이게 죽어 버려서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 못할까 걱정되었는데 잘 해겨되서 고맙다고 토닥여 주시네요. ^^
ㅋㅋㅋ 땀좀 빼긴 했어도 다나와 덕분에 이쁨 한번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