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루투스 이어폰을 만나다
Britz
무선 연결이 선사하는 편안함
최근 출시되는 이어폰 트렌드를 살펴보면 무선이 대세입니다. 유선과 다르게 케이블 길이 또는 연결로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편하게 착용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블루투스 성능이 향상되고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을 최소화한 만큼 데일리 아이템으로 손색없습니다.
오늘 시간엔 소리의 명장이라는 타이틀로 다양한 음향기기를 선보이는 브리츠에서 출시한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BZ-MOED3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패키지를 살펴보면 본품을 비롯한 사용 설명서, 충전용 USB A to C 케이블, 충전 시 주의사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픈형 제품인 만큼 인이어 타입과 다르게 이어팁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매력이 돋보이다
일상생활에서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춘 제품답게 편의성이 남다릅니다. 케이스를 살펴보면 한 손으로 가볍게 커버를 오픈할 수 있습니다.
열리는 순간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면서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여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동 시 편리합니다.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케이스 전면에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이어버드와 케이스 충전 상태, 블루투스 연결 상태 그리고 선택한 음향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 또는 스마트폰 연동 없이 블루투스 이어폰 자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가성비 라인업에서 볼 수 없는 기능을 선보입니다.
브리츠 BZ-MODE3의 경우 이름 그대로 3가지 음향 모드를 지원합니다. 케이스 뒷면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뮤직모드 - 게임 모드 - 시네마 모드 순으로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노래를 들을 때는 뮤직모드, 구독 중인 OTT 서비스에서 드라마 또는 영화를 볼 때 시네마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인 만큼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인이어 타입과 다르게 고막을 막지 않으며 착용 시 귀가 느끼는 부담을 최소화합니다.
실제 착용해서 살펴보면 부담스러운 느낌이 없으며 편하게 착용할 수 있어 장시간 사용하기에 적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손쉬운 연결, 밸런스 돋보이는 음질
케이스 커버를 여는 순간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가 시작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게 간편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설정 - 블루투스 항목에서 브리츠 BZ-MODE3를 선택하면 됩니다.
한 번 연결되면 해당 기기에는 자동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사용할 때마다 연결하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13mm 네오디뮴 유닛을 사용하여 다이나믹하고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에어벤트 홀 설계가 반영된 만큼 불필요한 진동을 최소화하여 왜곡 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 중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실행하여 노래를 들어봅니다. 웅하면서 울리는 느낌이 아닌 자연스러우면서 웅장한 중고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라인업에서 보기 드문 고음질을 선보이면서 뛰어난 밸런스를 보여줍니다. 다양한 장르를 자연스레 소화하며 듣는 즐거움을 더합니다. 단, 아쉬운 점이 있다면 소리 볼륨을 높였을 때 살짝 뭉개지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함께하면 특별하다
준수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선보이는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인 브리츠 BZ-MODE3를 살펴봤습니다. 컴팩트한 크기 덕분에 어디든 가볍게 휴대할 수 있어 데일리 착용으로 손색없습니다.
인이어 타입이 아닌 오픈형이라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여 장시간 착용이 가능합니다. 음악 장르 또는 콘텐츠에 따라 모드 선택도 가능하여 보다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밸런스가 좋은 만큼 퇴근 시간대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