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PC 케이스 시장의 화두인 BTF(Back to the Future) 디자인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앱코의 G50 빅플로우 리뷰입니다. 깔끔한 외관과 조립 편의성을 중점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개봉기




개봉하는 방법은 박스에 있는 순서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위와 같이 손쉽게 빼는 방법이 있음에도 굳이 위로 들어서 케이스를 빼내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박스에 저렇게 표시가 되어있으니 한번 더 따라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1. 세련된 블랙 감성과 메쉬 디자인
이 케이스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의 대형 메쉬 패널입니다. 블랙 색상의 묵직함과 함께 공기 흐름을 극대화한 구조로 설계되어 고사양 하드웨어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배출합니다. 측면은 강화유리로 구성되어 내부 시스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트랜드에 맞게 C타입 포트가 있고 LED 라이트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이 따로 있습니다.
2. BTF(히든 커넥터) 메인보드 완벽 지원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역시 BTF 메인보드 지원입니다. 케이블 단자가 뒤쪽에 위치한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도록 프레임이 설계되어 있어, 전면에서 보았을 때 선 꼬임 없이 극도로 깔끔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메인보드도 당연히 장착 가능하지만, BTF 보드와 결합했을 때 진정한 가치가 드러납니다.


BTF보드 적용시 앞에서 케이블이 보이지 않는 것으로 엄청나게 깔끔한 내부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미래 지향적으로 보다 깔끔한 선정리를 원하시는 분들께 정말 최고의 메리트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후면에 간단하게 SATA 전원선만 연결해주면 팬에 공급하는 전원에 대한 모든 준비가 한번에 끝이납니다. 추가적으로 쿨러를 설치하는 경우, LED 를 적용할때도 한곳에서 모두 컨트롤이 가능해서 일관성있는 컬러감을 줄 수 있도록 디테일하게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케이스 내부에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물론 착탈이 가능한 형태로 되어있어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스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쿨러가 4개입니다. 모두 ARGB로 LED적용이 가능한 모델이며 위에서 설명드린 LED버튼을 사용해서 색상선택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전방에 있는 팔각형의 LED는 조금 더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하단에 파워를 넣을때 보통은 뒤로 넣는게 일반적인데 세심하게 파워부분을 열어서 설치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좋았던 부분은 케이스 측면 모두 딸깍하면서 푸시풀로 개폐가 가능하다는 부분이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이런 디테일에서 푸시풀로 개봉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PC케이스만 20개이상 사용해본것 같습니다. 점점 케이스가 진화하고 있는데 전에는 1회성으로 설치하는 케이스라 파워넣기도 힘들고, 선정리도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을 모두 고려해서 사용자 위주의 디자인과 구성을 했다는 점이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제공하는 쿨러의 경우 풍량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세팅없이 파워를 넣었을때 케이스 면에서 바람을 느낄수 있을만큼의 충분한 풍량으로 내부 구조와 함께 쿨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이 제품의 또하나의 장점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4. 총평
앱코 G50 빅플로우는 선 정리 스트레스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케이스입니다. 깔끔한 내부 구성을 원하시는 분들이나 차세대 BTF 시스템을 준비하시는 유저분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정리
압도적인 내구성과 확장성 0.8T 두께의 고강도 섀시를 채택하여 시스템을 흔들림 없이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일반적인 ATX 규격은 물론, 광활한 공간이 필요한 E-ATX 메인보드까지 완벽하게 수용합니다.
선 없는 깔끔함, BTF 메인보드 지원 차세대 빌드 방식인 BTF(Back-To-the-Future) 히든 커넥터 메인보드를 지원합니다. 복잡한 케이블을 뒤로 숨겨 시각적인 만족감은 물론 내부 공기 흐름까지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 전면 I/O 패널에 USB 3.2 Type-C 포트를 탑재하여 초고속 데이터 전송과 최신 주변기기 연결이 간편합니다. 또한, 대형 그래픽카드의 처짐을 방지하는 전용 지지대를 기본 제공하여 안정성을 더했습니다.
극강의 쿨링 퍼포먼스 사방에 적용된 다방면 메쉬(Mesh) 디자인은 외부의 찬 공기를 빠르게 흡입하고 내부 열기를 즉각 배출합니다. 고사양 시스템에서도 스로틀링 걱정 없는 쾌적한 온도를 유지합니다.
#앱코 #G50빅플로우 #BTF케이스 #컴퓨터케이스 #PC케이스추천 #조립컴퓨터 #게이밍기어 #데스크테리어








